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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설교

20. 백마의 이차 승리와 천년 시대(계6:1-2, 19:11-16,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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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3-22 09:32 조회1,19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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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백마의 이차 승리와 천년 시대(계6:1-2, 19:11-16, 20:1-3).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은 싸움이 없는 역사가 아니고 싸움이 있으며 승리가 있으므로 안식의 시대가 온다는 것이 성서의 원리가 되는 것입니다. 인류 역사는 인류 타락이 있고 싸움이라는 것은 가인과 아벨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찌하여 싸움이 있게 했는가 하는 진리부터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싸움이 있음으로서 왕권을 가질 자격을 이루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싸움이 없는 승리가 있을 수 없고 승리 없는 왕국은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비극을 가져오는 현실을 이룬 것은 의의 세력이 승리를 보지 못하고 악의 세력이 승리로 이루어지는 열매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아담이 싸움에 지므로 써 이루어진 사망은 금일에 전 세계를 흑암으로 떨어뜨리고 비참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싸움에 승리를 볼 자는 백마를 탄 자라는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계시록은 봉함한 책을 열어 놓을 때부터 세상의 될 일을 보여준 것이 계시록입니다. 인류 역사의 시대 시대에 되어진 일도 안팎에 가득히 기록한 책의 뜻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계시록은 목적한 것입니다. 둘째아담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승리를 이루게 되는 것은 신이 사람의 몸을 입고 이 세상에 와서 승리한 것입니다. 이것은 흰말을 탈 수 있는 군대를 이루는 공로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고 요 16장 33에 말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첫째아담이 마귀와의 싸움에 지므로 사망이 왕 노릇했고 둘째아담 예수가 십자가에서 승리하므로 의의 왕국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백마 탄 자라는 것은 십자가의 피로 성결을 이룬 성도의 무리를 가르친 것입니다. 이제 백마 탄 자가 어떻게 되어서 두 번째 승리하게 되느냐 하는 것을 본 성경에서 말합니다.

  1. 승리 (계6:1-2)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는 잃었던 백성을 찾는 일에 승리를 보게 됩니다(계5:9). 하나님은 인간을 왜 잃었느냐 하는 것은 죄 값입니다 죄 값은 사망이니 사망이 왕 노릇 권세 아래 인류를 빼앗긴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의 도가 세계를 정복하는 일이 첫째 승리가 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십자가의 피를 믿으면 무조건 죄악의 권세에서 해방을 준다는 싸움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 역사의 수많은 종들이 이 해방의 운동을 위하여 피를 싸웠던 것입니다. 즉 우상적인 마귀의 종교가 지배하고 있는 정권과 교권을 때려 부수며 들어간 싸움이 기독교의 자유를 부르짖는 해방 운동이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흑암에서 빛으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 놓은 역사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승리의 부활을 이룬 몸으로서 승천하여 역사하다 활동입니다. 아무리 기독교를 반대하던 사람도 회개시키어 복음을 위하여 싸우도록 만드는 혁명적인 큰 역사는 기독교를 통하여 세계를 침투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하늘과 땅의 권세를 받았으므로 승리를 이룬 것입니다(마28:18-20). 승천하신 주께서는 권세를 받고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라는 말씀이 필연코 이루어진 승리를 본 것이 금일의 세계적인 기독교 문명이라는 것입니다.

  2. 두 번째 승리 (계 19:11-16)

  첫째 인을 뗄 때 두 번째 이기려고 한다 하는 말이 시작되었고 계19:11 이하를 보면 완전히 이기었다는 것이 있고, 계20:1 이하를 보면 천년왕국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차 승리는 어떻게 되어서 승리하게 되느냐를 알려면 계시록을 똑똑히 보아야 할 것입니다. 금일까지는 계시록이 하등 필요가 없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즉 이것은 해방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계시록은 승리해야만 된다는 무서운 전쟁이 다시 일어날 것을 말했습니다. 일차에는 그리스도가 승리한 십자가의 피로서 해방적인 운동이었으나 이차에는 해방 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싸워서 이겨야 할 무서운 환난이 온다는 것입니다. 금일까지는 하나님의 자녀를 마귀의 권세에서 해방하여 등록시키는 일이 있으나 계시록은 이미 등록된 자녀들이 싸워야 된다는 것입니다(계5:10). 이 때는 붉은 말이 허락을 받고 나온다. 이차 승리는 붉은 말과 싸워서 이겨야 된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19장 19절을 보면 백마 탄 군대가 붉은 짐승의 군대와 싸움을 마치는 광경이 보여 졌습니다. 짐승의 군대는 분명히 용에게 권세를 받았다고 계13장 4절에 가르쳤고 거짓 선지는 붉은 짐승에게 권세를 받았다고 12절에 말했습니다. 그러면 백마 탄 군대의 대적은 붉은 용과 짐승의 군대와 거짓 선지 이것이 싸움의 대상자가 됩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상에서 혼자 승리를 이루므로 세계적인 해방을 일으키는 열매를 가져왔으나 두 번째 싸움은 백마 탄 자의 입에서 예리한 칼이 나오는데 이것으로서 싸운다고 말했습니다(계19:21). 이 검이라는 것은 분명히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계시록에 내가 다시 올 때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고 계22장 6절에 말씀하셨으니 말씀으로 승리한 자라야 다시 오시는 주님을 살아서 맞이한다는 것입니다. 세밀히 말하자면 죽음을 맛보지 않고 들림 받은 종은 붉은 세력과 싸워서 이겨야만 들림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역사하실 것이니 말씀을 바로 믿고 지키는 자는 이기도록 하나님께서 권세를 준다는 것입니다(계2:26,11:3). 이 권세는 그리스도와 동등한 권세입니다. 주님은 이 권세를 왜 맡기느냐 하면 붉은 세력을 때려 승리하라는 허락을 맡기는 것입니다. 재앙으로 이를 칠 수 있는 권세를 맡기고 붉은 군대를 쳐서 없이할 권세를 맡기는 것입니다(슥9:13-15). 누구든지 계시록의 진리를 바로 나아가서 전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권세를 줌으로써 이기는 것이니 이 권세를 받는 자 외에는 다 붉은 세력에 먹힘을 당한다는 것입니다. 이 권세라는 것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권세이니 그리스도께서 말하는 대로 되는 권세를 하나님께 받았고 그리스도는 종말의 백마 탄 군대에게 이 권세를 맡기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면 대장이 싸우는 군대에게 마음대로 쳐 죽이라는 권세를 동등하게 맡기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면 이 권세는 만 왕의 왕의 권세니 당할 자가 없습니다. 즉 이 때는 살인죄가 성립되지 않습니다. 죄인을 부르는 시대의 종들은 원수에게 죽으면서도 불평이 없어야 했지만 계시록의 예언의 말씀을 가지고 싸우는 종들은 죽이라는 권세를 받았기 때문에 재앙으로 땅을 칠 수가 있습니다. 모세에게도 엘리야에게도 죽이는 권세를 맡겼던 것입니다. 이렇게 되므로 교회는 양대 진영으로 갈라지게 됩니다. 권세 받은 종은 승리하게 되고 짐승의 권세를 의지하고 타협하던 종은 용서 없이 백마 탄 군대에게 죽게 됩니다(계19:20).

  결  론

  천년왕국이란 마귀가 없고 죄악이 없고 재앙이 없고 싸움이 없고 사망과 질병과 고통이 없는 평화왕국이 옵니다. 왜냐하면 마귀를 없애고 그 앞잡이 짐승의 군대와 거짓 선지를 다 없애고 보니 필연적인 평화왕국이 옵니다. 다시 말하면 첫 번 역사는 원수를 사랑해서 원수라도 회개하기를 기다리는 역사요 두 번째 역사는 원수를 갚는 역사입니다. 이 날까지 억울하게 원수에게 박해를 받고 피 흘리던 기독교의 원통한 사정을 종말에 권세 받은 종들이 원한을 풀어 주는 것으로 끝을 맺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환난 가운데 이길 수 있는 권세 받은 종은 왕권을 받고 환난 가운데 권세 받은 종이 전하던 예언의 말씀을 믿고 피난한 자는 백성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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