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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설교

33. 하나님의 인과 어린양의 피(계7: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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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6-16 10:39 조회93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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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하나님의 인과 어린양의 피(계7:2-14).

  기독교 종말의 역사는 하나님의 인과 어린양의 피에 대하여 어떠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금일에 이것을 분별치 못하고 성경을 해석한다든지 영계의 문제를 말하게 된다면 성경 해석도 영계 문제도 혼선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의 인은 무엇이며 어린양의 피는 무엇이냐는 것을 말합니다.

  1. 하나님의 인 (계7:2)

  하나님의 인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뜻하는 것인데 자유로운 권세가 있는 것을 뜻했습니다. 왜냐하면 아들도 성신도 하나님의 주권 아래서 순종하는 것이 기독교의 역사라고 보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므로 영원한 속죄가 완성되었고 성신님께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역사하므로 하나님의 종들이 이 날까지 역사하여서 십자가의 도가 세계만방에 전파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인을 종들의 이마에 친다는 것은 무엇이냐는 것을 세밀히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나님의 말씀 권세를 뜻했습니다.
  이 날까지 기독교의 역사는 말씀대로 죽기까지 순종한 그리스도께서 권세를 받음으로 누구든지 예수만 믿으면 무조건 죽은 영이 사망의 권세 아래서 해방을 받고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역사이었습니다(히2:14-15). 그러므로 누구든지 십자가를 증거하는 자라면 마귀 권세를 물리칠 수 있는 그리스도의 권세가 십자가를 통해서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인의 역사는 하나님의 자녀를 마귀로 미혹해 보도록 하는 시험기가 올 때에 종말의 예언의 말씀은 여호와의 말씀을 가지고 마귀의 세력을 물리치는 역사이니 이것이 말씀 권세역사라는 것입니다. 말씀대로 재앙을 내리고 말씀대로 보호하고 말씀대로 심판하고 말씀대로 구원해 주고 말씀대로 새 시대를 이루어 놓은 때이니 모든 육체가 환난 재앙에서 쓰러질 때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 몸이 살아서 새 시대에 들어가는 역사를 뜻했습니다. 구원이라는 것은 인력으로 마귀 권세를 벗어날 수가 없을 때에 구원해 주는 일인데 이 날까지 영혼 구원은 범죄한 영들이 죄악의 권세 잡은 마귀 권세를 벗어날 수가 없는 때에 그리스도의 승리의 권세로 해방을 주는 것이요, 또는 마귀가 허락을 받고 나와서 크게 미혹을 주며 환난을 일으킬 때에 인간의 힘으로 마귀 미혹을 벗어날 수가 없고 그 환난을 벗어날 수가 없게 될 것에 말씀 권세의 역사로 말미암아 마귀 미혹이 물러가고 환난을 면하게 되는 것을 하나님의 인권 역사라는 것입니다.

  (2) 왕권의 역사입니다.
  성신의 인은 보증의 인이요(엡1:13), 하나님의 인은 왕권의 인입니다(계9:4). 십자가를 증거하던 종들은 순교하므로 왕권을 받았고 종말의 다림줄의 진리를 가지고 싸우는 종들은 왕권의 권세를 받아 가지고 환난 가운데 짐승과 거짓 선지의 세력을 대항하여 싸워 이기므로 죽음을 맛보지 않고 남은 자로 주 재림시에 순교자와 같이 재림의 주를 맞이하게 됩니다. 세밀히 말하자면 하나님의 인의 역사는 말씀으로 마귀와 싸워서 이긴 자에게 옴으로 그 사람을 통하여 모든 종들이 하나같이 말씀 권세의 인을 받게 되는 것인데 이 역사는 해 돋는 동방에서부터 나오므로 모든 종들이 그 역사로 말미암아 하나가 되는 승리의 용사의 단체가 되는 것입니다.

  (3) 승리의 역사를 뜻한 것인데 아무리 마귀 세력이 강하다 하여도 인의 역사 앞에서 쓰러지고 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은 심판의 말씀이니 말씀으로 마귀를 세상에서 없애 버리는 심판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심판이 옴으로 인류 전멸이라는 심판으로 마귀의 표를 받은 자를 없이하는 동시에 마귀도 세상에서 없이하고 예언의 말씀을 순종하던 자들로 지상 평화왕국이 이루어지는 것이니 말씀 권세를 받아 가지고 역사하던 종은 들림을 받아 왕권을 받게 되고 예언의 말씀을 순종하던 자를 큰 환난에서 보호하고 남은 자가 되게 하여 새 시대의 백성으로서 지상 축복을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의 역사라는 것은 말씀을 조금도 혼선되지 않도록 증거하므로 자기도 마귀 흑암을 벗어나고 남을 깨우쳐서 흑암을 벗어나게 하여서 새 시대로 인도하는 역사이니 이 인의 역사로 만이 완전한 역사가 있으므로 완전한 승리의 평화왕국을 이루는 것입니다.

  2. 어린양의 피 (계7:14)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재앙을 면코 나올 때에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므로 그 재앙을 받지 않고 구원을 받아 가나안 복지에 들어감과 같이 말세에도 어린양의 피를 믿으므로 말미암아 환난에서 보호받고 새 시대 갈 것을 가르쳤습니다. 아담이 범죄하므로 잃어버렸던 지상 축복을 둘째아담 어린 양 예수의 피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므로 에덴동산을 다시 복구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는 은혜 시대에는 그 영혼을 구원시켜 주는 역사로 세계만방에 교회가 서게 되었고 또는 큰 환난이 올 때에 영과 육을 구원해 주는 역사로 끝을 맺는 것입니다. 이제 어린양의 피에 대하여 세 가지 구분을 지을 수 있습니다.

 (1) 오실 메시야를 믿고 드리던 피의 제사는 생령 된 계통 자의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드리던 제사인데 이 때에는 죽은 영들은 피의 제사를 드릴 수 없고 택한 아브라함의 자손 중에도 야곱의 족속만이 제사를 드릴 수 있는 이스라엘 민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중에도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의 제사는 받되 순종치 않는 자의 제사는 받지 않았던 것입니다. 누구든지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어린양의 피를 가지고 제사를 드릴 때에 하나님은 그 피를 받으시고 축복하신 것은 메시야를 믿는 믿음을 보시고 축복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린 양 예수의 피는 오실 메시야를 믿고 제사하는 자들에게까지 구원을 주는 것입니다.

  (2) 어린양의 피로 받는 영혼 구원.
  이 날까지는 누구든지 임종시라도 어린양의 피를 믿고 기도하는 자라면 믿는 그 즉시에 영혼이 지옥을 면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구원은 어린양의 피에 만 있기 때문입니다.

  (3) 어린양의 피로 받는 몸의 구원.
  대 환난이 온다 해도 하나님의 보호와 새 시대를 믿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때에 그 사람들의 죄를 어린 양 예수의 피로 사해 주시고 환난에서 죽지 않도록 보호해서 새 시대로 인도하는 것을 기독교 종말의 완전 구원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원수의 나라 사람이라도 말세 인 맞은 종의 경고를 듣고 회개하는 자는 어린양의 피로 말미암아 새 시대에 들어갈 백성이 되므로 왕국의 시민권을 가지고 들어가는 자들이니 그 무리는 헤아릴 수 없는 무리들입니다.

  결  론

  계7장의 하나님의 인을 맞은 종은 십사만 사천인데 이들은 부활 성도가 아니고 주 재림시까지 남아서 증거하다가 들림 받을 용사들을 뜻했고 셀 수 없는 무리는 십사만 사천의 종말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고 돌아오는 자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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