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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신학

53. 인간종말 8. 천년 시대의 역사 (계2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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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8-01 10:01 조회73회 댓글0건

본문

53. 인간종말  8. 천년 시대의 역사 (계20:1-10)

 이 천년 시대는 완전한 천국은 아니지만 하나님의 천지만물 창조의 목적을 이루어 놓은 시대입니다. 이날까지의 역사는 간교한 뱀을 내어서 사람을 꾀어 보게 하여 뱀의 미혹을 말씀으로이기는 자를 왕권을 주어서 왕국 조직을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그러나 승리자의 수가 찰 때에 주께서 공중에 나타나 휴거를 시키고 왕국 조직을 이루는 동안에 승리 용사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고 따라 오던 무리들은 예비처에서 보호 양육이 있고 예비처 밖에는 3년 반 동안 마귀 세력의 환난이 있게 됩니다.
  지상 통치를 위하여 성도가 만왕의 왕을 모시고 강림할 때에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던 무리는 백성이 되고 거짓선지를 따르던 세상은 짐승에게 불사름을 당하고 세상을 불로 태우고 남은 세력은 변화성도가 멸망시키고 마귀의 세력은 무저갱에 가두니 이 세상은 완전히 성도의 통치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천년 시대의 역사를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천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1~10).

 첫째 : 의로 통치함 (사32:1, 60:17)
  인류 역사는 의로 통치하는 세상이 못되고 언제나 강대국의 나라들 즉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데파사, 헬라, 로마, 오늘날 소련에 이르기까지의 이방 나라들이 성도를 해치는 일을 해 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계12장에 용의 머리가 일곱이라고 한 것은 마귀의 세력으로 움직여진 큰 나라 일곱이 나온 다음에 의의 통치 시대가 온다는 것을 뜻한 것입니다.

@ 보라 장차 한 왕이 의로 통치할 것이요 방백들이 공평으로 정사 할 것이며(사32:1)
@ 내가 금을 가져 놋을 대신하며 은을 가져 철을 대신하며 놋으로 나무를 대신하며 철로 돌을 대신하며 화평을 세워 관원을 삼으며 의를 세워 감독을 삼으리니(60:17).

  하나님께서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아벨이 가인에게 억울하게 죽은 데서부터 오늘까지 악인에게 의인이 피해를 당하게 둔 것은 억울하게 악인에게 피해를 당하면서도 옳은 진리 사상을 가지고 싸운 자들에게 통치권을 맡기기 위한 방법입니다. 의의 통치 시대라는 것은 피 값을 갚아 주는 심판이 있으므로 이 세상을 거짓선지와 짐승의 세력과 붉은 용의 세력이 완전히 없어지고 의롭게 통치하는 왕국이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인정하는 종들로 영원한 왕국을 이루는 시대입니다. 이날까지 소위 강대국의 정치라는 것은 야수적인 정치입니다. 강자가 약자를 잡아먹듯이 강대국이 많은 나라를 침략했다는 것은 의의 통치가 아니고 죄의 통치입니다. 의의통치에 대하여 성서를 통해서 알아보자.

 (1) 마귀의 미혹을 없이 함 (계20:3).
  하나님께서 간교한 뱀을 내어서 꾀어 보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만 믿고 싸우는 자로 승리하게 하고 승리한 자들로 영원한 왕국을 이루는 것이니 천년왕국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마귀의 세력은 가두어서 미혹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2) 백성이 다 의롭게 됨 (사60:21).
  의의 정치라는 것은 사람을 의롭게 만드는 역사가 없이는 있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이스라엘왕국이 설 때에 의로운 통치를 시작했지만 다윗 왕국의 부패라는 것은 말할 수 없는 비참을 이루고 만 것입니다. 이렇게 된 것은 다윗 왕국은 의의 통치 왕국이 이룰 때까지 참된 종들이 역사할 일을 예언으로 말하는 선지국가에 불과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의 왕국을 이루기 위하여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서 속죄의 의를 완성하여 아무리 악한 자라도 성결하게 만드는 역사를 하게 한 것이니 이 역사라는 것은 죄를 사해 주는 동시에 독생자의 의로 말미암아 성신을 부어 주므로 의로운 사람을 만들어서 이루어지는 나라를 의의 통치 왕국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죄인을 의롭게 하는 역사가 없이 세상을 통치한다면 이것은 의의 통치 왕국을 이룰 수가 없을 것이지만 믿는 자를 의롭게 만들어서 왕국을 이루기 때문에 의의 통치 왕국이 되는 것입니다.

@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사60:21).

 (3) 악한 짐승을 없이함(사11:6-8, 65:24-25)
  짐승까지도 다 선해지는 것입니다. 지금은 악한 짐승들이 사람을 해치지만 의의 통치 왕국 시대에는 짐승들까지도 의로운 사람들을 돕기 위하여 있을 뿐입니다.

@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찐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 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젖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뗀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사11:6~8).
@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사65:24~25).

 (4) 다시 전쟁이 없음(사2:4, 미4:3).
  이날까지 의의 통치가 없고 다같이 죄를 짓는 인간들이므로 남의 영토를 빼앗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싸운 것이 고위 강대국의 역사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의의 통치 시대가 올 때에 무기를 만든다든지 전쟁을 연습하는 일까지도 다시없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세계 왕권의 통치이니 누구든지 그 왕권을 침략할 자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오직 의로운 왕을 전 국민이 진심으로 받드는 것뿐입니다(사49:23).

@ 그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지 아니하리라(사2:4).
@ 그가 많은 민족 중에 심판하시며 먼 곳 강한 이방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미4:3).
@ 열왕은 네 양부가 되며 왕비들은 네 유모가 될 것이며 그들이 얼굴을 땅에 대고 네게 절하고 네 발의 티끌을 핥을 것이니 네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나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 하리라(사49:23).

  둘째 : 복된 생활을 함
  이날까지 인간들의 생활은 수고가 없이는 살수가 없는 생활이므로 먹기 위해 사는 인생으로 가치 없는 수고를 하다가 가치 없이 죽는 것이다. 그러나 천년 시대의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복된 생활이 있습니다.

 (1) 복된 땅이 이루어짐(사35:1-2, 6-7).
  이날까지는 아담의 범죄로 땅이 저주를 받아 메마른 땅이 되어 버렸지만 의의 통치 왕국이 올 때에 땅이 변하여 복된 땅이 되므로 축복이 다음과 같이 옵니다. 평안한 추수를 얻게 됩니다.
@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합화 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무성하게 피어 기쁜 노래로 즐거워하며 레바논의 영광과 갈멜과 사론의 아름다움을 얻을 것이라 그것들이 여호와의 영광 곧 우리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리로다(사35:1~2).
@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 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 시랑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사35:6~7).

  이날까지의 추수라는 것은 수고하는데 따라서 생산이 가감되었지만 그 때에는 수고가 없이 추수를 하게 됩니다(슥8:11-12). 모든 곡식이 기름진 영양이 있으므로 몸에 특별한 영양을 받게 됩니다(사30:23-24, 슥9:17). 지금 사람은 고기나 또는 보신제를 먹어야만 몸에 건강을 보존한다고 하지만 그때 사람들은 땅에서 나는 열매만 먹어도 그 몸이 충분한 영양으로 건강해지며 그 몸이 아무런 질병이 없게 됩니다.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이제는 내가 이 남은 백성을 대하기를 전일과 같이 아니할 것인즉 곧 평안한 추수를 얻을 것이라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산물을 내며 하늘은 이슬을 내리리니 내가 이 남은 백성으로 이 모든 것을 누리게 하리라
(슥8:11~12).
@ 네가 땅에 뿌린 종자에 주께서 비를 주사 땅 소산의 곡식으로 살찌고 풍성케 하실 것이며 그 날에 너의 가축이 광활한 목장에서 먹을 것이요 밭가는 소와 어린 나귀도 키와 육지창으로 까부르고 맛있게 한 먹이를 먹을 것이며(사30:23~24).
@ 그의 형통함과 그의 아름다움이 어찌 그리 큰지 소년은 곡식으로 강건하며 처녀는 새 포도주로 그러하리로다(슥9:17).

 (2) 풍성한 물질이 있게 됩니다.
  그때 사람은 조금도 부족함이 없으므로 생활에 어떤 계급이나 또는 생산 문제로 서로 경쟁할 일도 없고 먹고 마시고도 남음이 있는 풍성한 생활을 합니다(사30:23, 욜3:18, 암9:13, 슥1:17). 또는 은과 금이 풍성한 생활을 합니다(사60:17, 54:11-12). 이 때에 가옥을 건축하는 자들은 복된 땅에 화려한 건물을 짓고 거룩한 왕궁 도성이 이루어집니다.

@ 그 날에 산들이 단 포도주를 떨어뜨릴 것이며 작은 산들이 젖을 흘릴 것이며 유다 모든 시내가 물을 흘릴 것이며 여호와의 전에서 샘이 흘러 나와서 싯딤 골짜기에 대리라(욜3:18).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그 때에 밭가는 자가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으며 포도를 밟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암9:13).
@ 다시 외쳐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성읍들이 넘치도록 다시 풍부할 것이라 여호와가 다시 시온을 안위하며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리라 하셨다 하라(슥1:17).
@ 내가 금을 가져 놋을 대신하며 은을 가져 철을 대신하며 놋으로 나무를 대신하며 철로 돌을 대신하며 화평을 세워 관원을 삼으며 의를 세워 감독을 삼으리니(사60:17).
@ 너 곤고하며 광풍에 요동하여 안위를 받지 못한 자여 보라 내가 화려한 채색으로 네 돌 사이에 더하며 청옥으로 네 기초를 쌓으며 홍보석으로 네 성첩을 지으며 석류석으로 네 성문을 만들고 네 지경을 다 보석으로 꾸밀 것이며(사54:11~12).

 (3) 극도로 즐거운 생활을 합니다(사35:9,43:21,65:1, 66:13-14).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할 때에 극도로 기쁘고 즐겁게 사는 것을 원하는 뜻에서 창조한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범죄 하므로 이 생활을 못하게 되었지만 하나님은 다시 이러한 생활을 하도록 하는 것을 복된 생활이라 하는 것입니다.

@ 거기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사35:9)
@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게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사65:1).
@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 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너희가 이를 보고 마음이 기뻐서 너희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 여호와의 손은 그 종들에게 나타나겠고 그의 진노는 그 원수에게 더하리라(사66:13~14). 
 
 (4) 장수한 생활을 합니다(사65:22, 66:22, 슥8:4-5).
  그때 사람은 이 몸이 천년이라는 시대를 일생으로 살게 됩니다. 사람의 몸이 죽어서 영혼이 구원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못한 때부터 된 것입니다.
그러나 붉은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가 미혹을 시키는 때에 그 미혹을 받지 않고 이긴자들은 그 몸이 죽지 않고 영생을 하게 됩니다. 왜냐 하면 말씀을 지킨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고 그 앞에 절하면 죽는 다는 심판은 이 땅에 죽음이 없는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심판이 됩니다(계14:9-11, 15:2-4, 20:4) 인간의 복된 생활이라는 것은 몸이 죽고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 하면 조물주께서 대자연을 창조하신 것은 몸을 위하여 창조했기 때문입니다. 기독교의 완전한 열매는 이 몸이 죽어도 살고, 살아서 새 시대에 가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는 다는 것이 완전한 열매가 되는 것입니다.
@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사65:22).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 같이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사66:22).
@ 너희 자손과 너희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예루살렘 길거리에 늙은 지아비와 늙은 지어미가 다시 앉을 것이라 다 나이 많으므로 각기 손에 지팡이를 잡을 것이요
그 성읍 거리에 동남과 동녀가 가득하여 거기서 장난하리라(슥8:4~5).
@  또 다른 천사 곧 세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계14:9~11).
@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계15:2~4).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하니(계20:4).

셋째 : 인구가 극도로 번창해짐 (사27:6, 49:20-21, 계20:8)
 새 시대의 인구가 지금보다 더 많아지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시대에 들어가는 사람은 백성 중에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변화성도의 가족은 다수가 못되어도 변화성도가 환난시에 재앙으로 땅을 치며 역사할 때에 굴복하고 회개하여 새 시대를 가는 자는 계7:9과 같이 각 나라 족속과 방언에서 아무리 셀 수 없는 무리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가지를 들고 구원을 찬송하는 광경이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다는 것은 대환난이 일어날 때에 절실히 회개하고 말세 증인의 예언을 믿고 순종한 자들이라는 것입니다.

@ 후일에는 야곱의 뿌리가 박히며 이스라엘의 움이 돋고 꽃이 필것이라 그들이 그 결실로 지면에 채우리로다(사27:6).
@ 고난 중에 낳은 자녀가 후일에 네 귀에 말하기를 이곳이 우리에게 좁으니 넓혀서 우리로 거처하게 하라 하리니 그 때에 네 심중에 이르기를 누가 나를 위하여 이 무리를 낳았는고 나는 자녀를 잃고 외로와졌으며 사로잡혔으며 유리하였거늘 이 무리를 누가 양육하였는고 나는 홀로 되었거늘 이 무리는 어디서 생겼는고 하리라(사49:20~21). 
@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계20:8).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계7:9).
 
  이들은 거룩한 성안에 있지 않고 성 밖에서 천년 동안 성도의 통치를 받으며 받들어 섬기는 일에 전력을 다할 뿐이고 아무런 주권이 없는 백성으로 그들의 자손이 번창하여 바다의 모래같이 많아진 것입니다(계20:7-8).

@ 천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계20:7~9).

  이때는 성도의 진과 거룩한 성이 따로 구별되어 있습니다(계20:9). 성도의 주권은 영원한 왕권이므로 변화성도의 혈통과 이방적인 혈통이 구별되어 있습니다. 왜냐 하면 변화성도의 혈통은 거룩한 왕족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들은 거룩한 왕궁 도성 안에 있게 되고 성 밖에 있는 백성들이 바치는 예물을 받게 됩니다(사18:7, 60:10-12, 15-16, 66;12, 20-24). 과거 다윗과 솔로몬 시대에 받은 영광은 새 시대의 왕권의 예언적인 역사에 지나지 않습니다(암9:11-12).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이 땅을 정복하라 다스리라 충만 하라, 한 것은 말세에 마귀 미혹을 이긴 성도들의 그 축복의 사명을 완전히 이루게 됩니다.

@ 그 때에 강들이 흘러 나누인 나라의 장대하고 준수하며 시초부터 두려움이 되며 강성하여 대적을 밟는 백성에게서 만군의 여호와께 드릴 예물을 가지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두신 곳 시온 산에 이르리라(사18:7).
@ 내가 노하여 너를 쳤으나 이제는 나의 은혜로 너를 긍휼히 여겼은즉 이방인들이 네 성벽을 쌓을 것이요 그 왕들이 너를 봉사할 것이며 네 성문이 항상 열려 주야로 닫히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들이 네게로 열방의 재물을 가져오며 그 왕들을 포로로 이끌어 옴이라 너를 섬기지 아니하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하리니 그 백성들은 반드시 진멸되리라(사60:10~12).
@ 전에는 네가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였으므로 네게로 지나는 자가 없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로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되게 하리니 네가 열방의 젖을 빨며 열왕의 유방을 빨고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 네 구속자, 야곱의 전능자인 줄 알리라(사60:15~16).
@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그에게 평강을 강 같이, 그에게 열방의 영광을 넘치는 시내 같이 주리니 너희가 그 젖을 빨 것이며 너희가 옆에 안기며 그 무릎에서 놀 것이라(사66:12).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림 같이 그들이 너희 모든 형제를 열방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 말과 수레와 교자와 노새와 약대에 태워다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 나는 그 중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 인을 삼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 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여호와가 말하노라 매 월삭과 매 안식일에 모든 혈육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하리라. 그들이 나가서 내게 패역한 자들의 시체들을 볼 것이라 그 벌레가 죽지 아니하며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여 모든 혈육에게 가증함이 되리라(사66:20~24).
@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천막을 일으키고 그 틈을 막으며 그 퇴락한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저희로 에돔의 남은 자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이는 이를 행하시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암9:11~12).

 (2) 사망이 없는 시대이므로 극도로 번창하게 됩니다(사25:8, 65:22-23).
  이때에 사람들은 질병 고통 사망이 없이 건강한 몸으로 자녀의 축복을 받습니다. 극도로 인구 번창을 하는데 이는 축복의 번창입니다. 왕권을 받은 종들은 자녀를 생산하는 일이 없지만 종속된 백성은 크게 번성하게 됩니다.

@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사25:8).
@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의 생산한 것이 재난에 걸리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 소생도 그들과 함께 될 것임이라(사65:22~23). 

  이렇게 되므로 현재 사람이 살지 않는 북빙양까지라도 사람이 충만해 지는 것입니다. 태양이 칠 배나 빛을 발하게 되며 지상의 위치 변천이 있으므로 한대 지방까지도 사람이 다 살게 됩니다(사30:25-26, 암9:13) 하나님께서 지금 기후를 변천시켜 북빙양을 이룬 것은 새 시대의 백성들에게 주기 위한 경륜입니다.
@ 크게 살륙하는 날 망대가 무너질 때에 각 고산 각 준령에 개울과 시냇물이 흐를 것이며 여호와께서 그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은 햇빛 같겠고 햇빛은 칠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사30:25~26).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그 때에 밭가는 자가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으며 포도를 밟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암9:13). 

넷째 : 자연계의 변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계는 대부분이 사람에게 괴로움을 주는 일이 많습니다. 기후가 추워서 피해를 당하고, 더워서 피해를 당하고, 비가 오지 않으므로 피해를 당하고, 폭우가 오므로 피해를 당하고, 강한 폭풍이 오므로 피해를 당하고, 여러 가지 기후에 따라서 식물이나 동물에게 피해를 주는 병재가 많이 있지만 새 시대의 자연계는 그렇지 않고 다음과 같습니다.
 (1) 적당한 비와 이슬을 내림 (욜2:23, 슥8:12)
  지금은 적당한 비와 이슬이 부족하여 모든 생산에 지장을 가져오지만 그때는 비와 이슬이 적당하게 내려서 조금도 피해가 없이 어디든지 맑은 물이 흐르게 됩니다(사30:25).

@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찌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를 너희에게 적당하게 주시리니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욜2:23).
@ 곧 평안한 추수를 얻을 것이라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산물을 내며 하늘은 이슬을 내리리니 내가 이 남은 백성으로 이 모든 것을 누리게 하리라(슥8:12).
@ 크게 살륙하는 날 망대가 무너질 때에 각 고산 각 준령에 개울과 시냇물이 흐를 것이며 여호와께서 그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은 햇빛 같겠고 햇빛은 칠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사30:25~26).

 (2) 기후가 변천되어 아무런 피해가 없습니다(사49:10, 암9:13-15).
  이때는 언제나 적당한 기후가 사람을 돕고 있으므로 아무런 피해가 없이 얼마든지 농작물을 생산 할 수 있게 됩니다.

@ 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자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니라(사49:10).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그 때에 밭가는 자가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으며 포도를 밟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사로잡힌 것을 돌이키리니 저희가 황무한 성읍을 건축하고 거하며 포도원들을 심고 그 포도주를 마시며 과원들을 만들고 그 과실을 먹으리라. 내가 저희를 그 본토에 심으리니 저희가 나의 준 땅에서 다시 뽑히지 아니하리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암9:13~15).

 (3) 자연히 열매를 맺게 되므로 그 열매를 먹어도 조금도 부족함이 없습니다(사49:9, 55:12-13)
  이때는 모든 식물이 축복을 받아 열매를 맺되 산과 들과 길가에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먹을 열매가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므로 누구든지 하나 같이 풍족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사66:12-14, 41:18-20)

@ 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자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사49:9).
@ 대저 우리의 허물이 주의 앞에 심히 많으며 우리의 죄가 우리를 쳐서 증거하오니 이는 우리의 허물이 우리와 함께 있음이라 우리의 죄악을 우리가 아나이다. 우리가 여호와를 배반하고 인정치 아니하며 우리 하나님을 좇는데서 돌이켜 포학과 패역을 말하며 거짓말을 마음에 잉태하여 발하니(사55:12~13).
@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그에게 평강을 강 같이, 그에게 열방의 영광을 넘치는 시내 같이 주리니 너희가 그 젖을 빨 것이며 너희가 옆에 안기며 그 무릎에서 놀 것이라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 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너희가 이를 보고 마음이 기뻐서 너희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 여호와의 손은 그 종들에게 나타나겠고 그의 진노는 그 원수에게 더하리라(사66:12~14).
@ 내가 자산에 강을 열며 골짜기 가운데 샘이 나게 하며 광야로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으로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내가 광야에는 백향목과 싯딤나무와 화석류와 들 감람나무를 심고 사막에는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을 함께 두리니 무리가 그것을 보고 여호와의 손이 지은 바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가 창조한 바인 줄 알며 헤아리며 깨달으리라(사41: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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