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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설

69. 실패가 되는 원인은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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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2-06 11:16 조회45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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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실패가 되는 원인은 무엇?

  많은 인간 중 실패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아는 사람은 소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리석은 인간들은 돈이 많아지면 성공이요, 돈이 없어지면 실패라고 보며, 취직이 되면 성공이요, 취직을 못하면 실패라고 보며 좋은 친구를 사귀면 성공을 하고 못 사귀면 실패로 보는 것이 일반의 상식이 됩니다.
  그러나 그 이 외에 실패가 되는 일이 무엇인지 모르므로 열매 없는 생활을 하다가 열매 없이 죽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면 실패되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몇 가지 말하고자 합니다.

  1. 사람이 무엇을 하면서 자기 스스로 자신이 있다고 생각을 가질 때에 실패가 되는 위기가 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일은 언제나 대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대적은 항상 사람의 마음에 방심을 가지는 기회를 엿보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사단은 언제나 자신이 있다고 방심하는 마음을 엿본다는 것입니다. 예를 든다면 씨름을 하는 사람이 조금이라도 방심을 한다면 실패의 근본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씨름이라는 것은 항상 힘을 쓰고 마음과 정신을 가다듬고 애써야만 되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미혹된 마음입니다. 왜냐하면 자기 부족을 모르는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인생이라는 것은 약자 중에도 약자요, 어리석은 자 중에도 어리석은 것이 구나’라고 깨달아지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닦는 마음인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실패의 근본이 되는 것은 되지도 못하고 된 체 하는 인격이나 동일한 인격이기 때문입니다.

  조물주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있다는 사람을 대적으로 아시지만 자신이 없게 생각하고 당신의 도움을 구하는 자를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당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그릇으로 창조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짐승은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자격조차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짐승은 미물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영물이므로 얼마든지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사람이 하나님의 도움을 받으므로 하나님의 일꾼이 되고 하나님의 일꾼이 되므로 완전 승리의 열매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2. 사람이 스스로 속는 일이 있으니 이것은 하나님 앞에 범죄가 되므로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누구든지 속지 않고는 죄를 범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리 공산당이라 하여도 진리를 분명히 안다면 자기들의 사상이 잘못인 줄 알 것이며 여호와 하나님을 바라보는 마음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무신론자는 스스로 속는 자 중에도 인격 전체가 흑암에 빠진 자입니다. 마귀는 언제나 사람에게 자기가 옳다는 생각이 나게 만드는 것이 혼미의 영의 역사라는 것입니다. 이 혼미라는 것은 자기밖에는 없다고 생각이 나도록 감화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속는 자는 자기의 부족을 깨닫지 못하는 인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큰일을 작은 일에 희생시키는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이라는 것은 제일 큰 일을 하여야 될 사명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는 스스로 하셨지만 창조 후 창조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는 사람을 들어 쓰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자기의 일꾼으로 쓰시려고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만물의 이름까지도 하나님께서 지으신 것이 아니고 사람을 통하여 이름을 짓게 하신 것입니다(창2:19).
  사람이라는 것은 큰일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아는 것이 지식인 동시에 그 일을 이루는 데 있어서는 어떠한 방침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아는 것이 지혜라는 것입니다. 작은 일이 희생될 때에 그것을 억울하게 생각하는 것은 실패의 근본이 될 것이로되 큰일을 위하여 작은 일을 희생시키는 것을 영광으로 알 때에 그 사람은 분명히 성공을 하게 됩니다. 오늘날 많은 신자가 있다 하지만 큰일을 작은 일에 희생시키는 일을 하기 때문에 신앙 발전의 열매를 이루지 못하는 것입니다.

  4. 잠깐이라는 기간을 허송하게 될 때에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누구든지 잠깐이라는 시간을 허송하게 될 때에 이것이 근본이 되어 많은 시간을 허송하게 되고 많은 시간을 허송하게 될 때에 그 사람은 실패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잠깐이라는 시간에 되여 지는 일이 영원한 세계의 상급이 된다는 것을 알고 항상 그때그때 살아가는 시간을 아끼는 마음이 있으므로 그 사람은 많은 시간을 남보다도 더 갖게 되어 생활의 가치를 발휘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든다면 기계 두 개가 있는데 한 기계는 잠시도 고장이 나지 않으므로 시간을 허송하지 않게 되고 또 하나의 기계는 고장이 자주 나므로 시간을 많이 허송하게 된다면 같은 하루를 사용했다 하여도 그 열매는 큰 차이를 가져오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와 같이 잠깐의 시간도 허송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열매가 많은 사람이 될 것이로되 잠깐의 시간을 허송하는 사람이 되면 영원한 것을 이루는 데 큰 실패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5. 이치를 분명히 알지 못하고 시작하는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무슨 일이든지 참 이치가 없는 일은 없습니다. 그런데 그 이치를 분명히 알지도 못하고 무조건 일을 시작한다는 것은 시작하는 시간부터 실패가 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그 이치를 분명히 알고 일하므로 성공이 될 때에 그것을 보고 욕심이 나서 그 일의 이치를 분명히 알아보지도 않고 시작을 한다면 그것이 탈선된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이나 시작하기 전에 그 이치를 바로 알고 여기에서 자아라는 인격을 그 이치에 부합된 인격인지 이것부터 검열해 보고 그 일을 시작하여야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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