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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학습공과

9. 제5과 변화성도의 통일 - 계11:1∼6, 요절: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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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02 09:37 조회1,52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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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5과  변화성도의 통일  - 계11:1∼6,  요절:1 -

  변화성도는 교파를 초월하여 하나같이 통일을 가져오게 됩니다. 왜냐하면 부활성도는 십자가만 증거하면 그밖에 성경 해석이 각각 달라도 사명에 대하여 별로 지장이 없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십자가 하나만 증거 한다면 누구나 다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환란과 재앙 가운데 교회를 살리려면 종말에 대한 예언의 말씀을 바로 증거하지 않으면 도저히 교회가 남을 수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통일을 가져올 것입니다.

  1. 하나같이 척량을 받음 (1)

  이 척량이라는 것은 사도요한이 계시를 볼 때 다시 예언하라는 명령을 하시면서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는 것을 받아 가지고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를 척량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변화성도들의 말씀 통일을 보여준 것입니다. 척량이라는 것은 변할 수 없는 법적 척량이니 이 척량을 할 자는 대표적인 사람이 나타나서 그 종이 전하는 말씀에서 하나가 될 것을 가르쳤습니다. 사도요한은 계시로 받았지만 말세 주 재림기에 반드시 말씀의 대표적인 사람이 나타나서 변화성도들이 하나같이 무장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2. 교회 통일 (2∼4)

  교회라는 것은 시대를 따라 말씀을 바로 가르치는 것이 목적이니 말씀을 바로 가르치지 못하는 교회라면 다 이방 세력에게 밟히고 말 것입니다. 그러므로 척량을 받지 못한 자는 아무리 거룩한 성이라도 이방 세력에게 밟힌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촛대교회는 절대로 피해를 주지 못할 것을 가르쳤으니 앞으로 원수 피해를 당치않고 남을 교회는 들림 받는 권세의 종들이 가르치는 교회라고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교회 통일은 교파 중심이 아니고 변화 승천할 성도들로 말미암아 교회가 통일될 것을 가르쳤습니다.
남은 종은 변화 승천하고 남은 교회는 환란 중에 피난처에 보호받고 새 땅의 축복을 백성 된 자격으로서 받게 됩니다.

  3. 권세 통일 (5∼6)

  권세라는 것은 증인 권세 역사인데 누구든지 변화성도는 다 권세를 받게 됩니다. 본문에 증인이 권세를 받았다는 것은 변화성도가 받는 권세 역사의 대표적인 사람을 뜻합니다.
  그러나 대표가 있는 동시에 변화성도는 하나같이 권세를 행하게 됩니다. 이것은 감람나무 같은 한 단체를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재앙으로 땅을 치며 나가는 것은 변화성도가 하나같이 복음을 전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용사들이 짐승의 세력을 대항해서 싸우다가 들림을 받게 됩니다. 변화성도는 은사를 받은 종이 다시 권세를 받으므로 남은 종이 되기 때문입니다. 계7:2∼3에 인 맞은 역사가 즉 권세 역사를 뜻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천사의 역사는 변화성도를 뜻했기 때문입니다.

  결    론

  변화성도라는 사람은 주 재림시에 하나같이 단체로 역사하다가 단체로 들림을 받는 것이니 부활성도는 역사가 흘러가면서 그때그때에 순교를 당한 자요, 변화성도는 하나같이 역사하다가 하나같이 들림 받을 무리를 가르쳐 14만 4천이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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