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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계시록 변론 증거 44. 16장. 진노 심판, 대접 재앙. 아마겟돈.(계16: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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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9-24 09:19 조회1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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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44. 16. 진노 심판, 대접 재앙. 아마겟돈.(16:1~21)

 

# 셋째 화, 바벨론 멸망, 진노심판, 대접재앙, 천지개벽, 표 받은 자 멸망 #

 

* 총론: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이 받는 재앙을 보임입니다. 하나님은 참되신 신이신 고로 예언대로 15장과 같이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절하지 않고 표 받지 않은 사람은 촛대교회의 인도로 예비처, 보호처, 안전처에 보호하여 양육과 구원을 받고, 우상에게 절하고 표 받은 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재앙이 옵니다. 후 삼년 반 후 30일간 대접재앙과 45일간의 아마겟돈 전쟁에서 내리는 마지막 재앙 심판입니다. 전 삼년반의 촛대교회의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을 듣고도 순종치 아니한 성도들이 후 삼년반의 환란에 빠져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이 받을 심판인 것입니다.

첫째 독한 헌데로 재앙을 내림. 둘째 바다가 피같이 되는 재앙을 내림. 셋째 강물이 피가 됨은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핏 값을 받기 때문입니다. 넷째 해가 불로 사람을 태움. 다섯째 어두움과 종기로. 여섯째 아마겟돈 전쟁. 일곱째 지진과 핵무기, 우박을 짐승의 나라와 악인들에게 내렸습니다.

 

@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12:17)

@ 저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13:15)

 

* 16:1~2. 또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첫째가 가서 그 대접을 땅에 쏟으매 악하고 독한 헌데가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에게 나더라.

* 강해) 악하고 독한 헌데가 나는 재앙입니다. 이것은 참된 종들을 괴롭히던 무리들이므로 그만큼 괴로움을 받다가 죽는 것입니다. 14:12과 같이 되는 재앙입니다.

하나님은 이와 같이 심판하기 위하여 13장과 같은 시기를 두고 까불어 본 것입니다. 후 삼년 반 동안에 죽음으로 믿음을 지킨 자 외에는 다 표를 받게 되어 바벨론 세상이 된 것입니다. 이 땅에 쏟는데 이 땅에는 종족은 없고 참된 종을 괴롭히던 자들이라 실컷 고생하고 괴로움을 받다가 죽는 다는 것입니다. 죽음으로 믿음을 지킨 자는 천년동안 음부에 가게 되고 백 보좌 심판 후에 낙원으로 가게 됩니다.

 

@ 예루살렘을 친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께서 내리실 재앙이 이러하니 곧 섰을 때에 그 살이 썩으며 그 눈이 구멍 속에서 썩으며 그 혀가 입속에서 썩을 것이요.

(14:12).

 

@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저가 또한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니라.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치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명 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벧전3:18~20)

@ 너를 섬기지 아니하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하리니 그 백성들은 반드시 진멸되리라(60:12).

 

* 16:3. 둘째가 그 대접을 바다에 쏟으매 바다가 곧 죽은 자의 피같이 되니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더라.

* 강해) 바다가 죽은 자의 피같이 되어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는데 이것은 저주 받은 바다의 생물도 다 없어지는 것은 새로운 축복의 시대가 오기 때문입니다. 1:3과 같이 오는 심판입니다.

 

@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1:3).

 

* 16:4~7. 셋째가 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매 피가 되더라. 내가 들으니 물을 차지한 천사가 가로되 전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거룩하신 이여 이렇게 심판하시니 의로우시도다. 저희가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피를 흘렸으므로 저희로 피를 마시게 하신 것이 합당하니이다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

* 강해) 모든 강물과 샘물이 다 피가 되는 것인데 이는 참된 성도들과 선지들의 피가 적신 땅에 피 값을 갚는 재앙이므로 악한 사람들에게 물을 거두어 놓고 피를 마시게 합니다. 이와 같이 되었다가 물을 회생시킬 때에는 계7:17과 같이 새로운 물을 주십니다. 순교자들의 피를 많이 흘렸기 때문에 샘물이고 도랑물이고 피가 되는 것이 합당하다는 것입니다. 7장에 모세 때에 피의 재앙과 같은 것입니다.

참되시고 의로운 심판은 마가의 다락방에 성령이 강림 후 2,000년 동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회개하여 주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면 영혼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백성을 삼는 기회를 주셨으며, 마지막 한 이레 동안의 전 삼년반 동안 죽지 않고 새 시대 가고 죽음을 맛보지 않고 들림 받아 자손만대의 새 시데 축복을 주신다는 마지막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을 변론의 사랑의 경고를 하신 후에 진리대로 심판하시니 참되고 의로우신 심판이 되는 것입니다.

 

@ 모세와 아론이 여호와의 명하신대로 행하여 바로와 그 신하의 목전에서 지팡이를 들어 하수를 치니 그 물이 다 피로 변하고 하수의 고기가 죽고 그 물에서는 악취가 나니 애굽 사람들이 하수 물을 마시지 못하며 애굽 온 땅에는 피가 있으나

(7:20~21).

@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가 와서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위하여 신원하셨고 때가 이르매 성도가 나라를 얻었더라.(7:22).

@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7:17).

@ 그러므로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12:3).

 

* 16:8~9. 넷째가 그 대접을 해에 쏟으매 해가 권세를 받아 불로 사람을 태우니 사람들이 크게 태움에 태워진지라 이 재앙들을 행하는 권세를 가지신 하나님의 이름을 훼방하며 또 회개하여 영광을 주께 돌리지 아니하더라.

* 강해) 해로 뜨겁게 하여 사람을 태우니 그들은 회개할 줄을 모르고 오히려 하나님을 훼방하며 악을 발합니다. 이것은 해도 새로워지는 증거를 보이는 동시에 그들을 벌하는 것입니다(30:26). 이와 같은 일이 있은 후에 해는 기후를 변천시키는 때가옵니다. 9:13과 같이 사시장춘의 새로운 기후가 옵니다. 해가 칠배나 뜨거워지니 타 죽입니다. 하나님이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을 미워하시어 실컷 고생시키다가 죽입니다. 태양이 뜨거워지는데 그때 기후가 달라지고 이때 북빙양도 녹습니다.

 

@ 여호와께서 그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은 햇빛 같겠고 햇빛은 칠 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30:26).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찌라 그 때에 밭가는 자가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으며 포도를 밟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9:13).

 

* 16:10~11. 또 다섯째가 그 대접을 짐승의 보좌에 쏟으니 그 나라가 곧 어두워지며 사람들이 아파서 자기 혀를 깨물고 아픈 것과 종기로 인하여 하늘의 하나님을 훼방하고 저희 행위를 회개치 아니하더라.

* 강해) 캄캄한 흑암이 그들에게 오면서 아파서 자기의 혀를 깨물며 하나님을 훼방하게 됩니다. 이것은 몸은 괴롭고 목은 마르고 뜨겁기 때문에 고통을 당하며 애를 쓰는 재앙입니다. 회개는 성신역사로 합니다. 모세 때에도 흑암의 재앙이 있었습니다.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하늘을 향하여 네 손을 들어서 애굽 땅 위에 흑암이 있게 하라 곧 더듬을만한 흑암이리라. 모세가 하늘을 향하여 손을 들매 캄캄한 흑암이 삼일 동안 애굽 온 땅에 있어서 그 동안은 사람 사람이 서로 볼 수 없으며 자기 처소에서 일어나는 자가 없으되 이스라엘 자손의 거하는 곳에는 광명이 있었더라.

(10:21~23).

* 16:12~14. 또 여섯째가 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 되더라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 강해) 큰 강 유브라데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 되며 모든 멸망 받을 악한 자들을 더러운 귀신의 영으로 격동을 주어서 한 곳으로 모이도록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이 귀신을 내보내서 한데 모아 놓고 만왕의 왕이 도적같이 오십니다.

 

* 16:15. 보라 내가 도적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 강해) 이때에 만왕의 왕이 도둑같이 지상 강림 할 때에 자기의 부끄러운 수치를 가리우는 옷을 입은 자는 복이 있다는 것은 아무리 죄가 있는 인간이라도 종말에 경고를 듣고 강권으로 예비처에 들어가서 죄를 다 사함 받고 속죄의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게 됩니다. 7:14과 같이 된 자들입니다. 부끄러운 수치를 가리었다는 것은 종족 될 백성이 아무런 행위가 없이 일한 것 없이 공로도 없고 십자가 공로를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뜻입니다. 죄 사함 받고 부끄러운 수치만 가리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부끄러운 죄가 많다 하더라도 회개만 하면 구원해 준다는 말입니다.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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