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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계시록 변론 증거 7. 2장. 서머나 교회: 환란과 궁핍, 충성과 진실, 면류관, 둘째 사망.(계2: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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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5-10 09:28 조회187회 댓글0건

본문

계시록 변론 증거 7. 2장. 서머나 교회: 환란과 궁핍, 충성과 진실, 면류관, 둘째 사망.(계2:8~11)

* 아무리 환란과 궁핍이 와도 죽도록 충성을 다해야 하며 실상은 부요한 자가 되어야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 있습니다. 촛개교회 사자가 겪어야 하는 시련입니다.

* 계2:8~9절.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환란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 강해) 우선 처음이요 나중이란 말은 알파와 오메가란 말이며 전3:15 말씀대로 육적 유대인의 역사는 종말에 오메가 역사가 있다는 예언의 이중 성취를 말씀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시는 완전무결하신 주님의 역사요 예지 예정 간에 모든 것을 예언대로 진행하시는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불능하신 주님이심을 말씀하십니다.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라는 말씀은 속건 제물로 십자가에 돌아가신 주님께서 부활 승천하셔서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주님이심을 나타냅니다. 기독교의 완전역사는 환란 궁핍이 없이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종 된 자의 생활은 완전을 이룬 것이 아니고 완전을 목적하고 싸우는 생활이기 때문입니다.
  환란 궁핍이 오는 것은 불행한 일이 아니요 부요한 것을 주기 위한 하나님의 선한 방법입니다. 실상은 영적방면이 부요하다는 주의 은총을 받는 생활이 있어야만 재림의 주를 맞이하는 종이 된다는 것입니다. 환란 궁핍이 와도 점점 은혜가 많은 교회요 점점 신령해지고 강해지고 불이 붙는 교회인데 이러한 교회가 촛대교회입니다. 훼방하는 편은 사단의 회이니 자칭 유대인인 교권세력입니다. 교권의 압력으로 큰 활동은 못하고 있으나 주님이 보실 때 부요한 교회입니다.

@ 이제 있는 것이 옛적에 있었고 장래에 있을 것도 옛적에 있었나니 하나님은 이미 지난 것을 다시 찾으시느니라.(전3:15)

  & 환난과 궁핍이 있으므로 (9)
  기독교의 완전 역사라는 것은 환난 궁핍이 없이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종 된 자의 생활은 완전을 이룬 것이 아니고 완전을 목적하고 싸우는 생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종 된 생활은 환난, 궁핍이 오는 것이 불행이 아니요, 부요한 것을 주기 위한 하나님의 선한 방법입니다. 이제 환난, 궁핍이 올 때에 부요해지는 종의 생활의 세 가지 요소를 말합니다.
  첫째 : 환난, 궁핍이 오는 원인은 종이란 생활은 마귀에게 포로 된 자를 해방시키라는 것이 사명이니 마귀 편이 먼저 환난과 궁핍을 우리에게 주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마귀에게 포로 된 주의 백성을 해방시키기 위하여 싸울 때에 마귀 편이 하나님의 종을 대항을 하는 조건에서 오는 것을 뜻한 것입니다.
  앞서간 모든 종들이 환난과 궁핍을 만난 것은 자기의 구원 문제를 위해서가 아니고 남을 구원코자 해서 담대히 나설 때에 환난과 궁핍이 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환난, 궁핍이 있으므로 하나님의 종은 많은 열매를 맺는 초인간적인 역사를 하게 될 때에 그 종에게 실상은 부요한 축복이 옴으로써 많은 교회를 일으키는 열매를 보게 되었습니다.
  둘째 : 진리를 사수할 때에 오는 것이니 언제나 마귀의 권세는 허락을 받을 때에 하나님의 종이 진리를 사수하나 못하나 보기 위한 목적에서 마귀를 들어서 쓰는 일이 있기 때문에 마귀는 얼마든지 하나님의 종을 대항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잠깐의 환난, 궁핍이 와도 진리를 사수하는 자에게 뜻밖에 홀연히 실상은 부요한 축복을 받게 됩니다.
  셋째 : 사상적인 문제입니다.
  사상이라는 것은 아무리 원수의 세력이 타협을 하자고 하여도 타협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이 사상입니다. 언제나 마귀라는 놈은 진리를 강압적으로 대적하다가 할 수 없게 될 때에는 타협적인 방법으로 침투하게 되는데 이것을 용납치를 않아야 됩니다. 아무리 히스기야가 강하게 환난, 궁핍을 이기고 나갔지만 바벨론 사신에게 타협이 있으므로 바벨론에게 망하고 만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종은 싸우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안 되고 원수의 세력이 강하다고 후퇴해도 안 되고 원수의 세력이 타협을 하자고 해서 거기에 조금도 용납을 한다면 실패에 들어가는 것입니다.(사48:10. 고난의 풀무, 암6:6 요셉의 환란, 사37~38장 히스기야 기도와 타협, 185,000명 멸망과 바벨론 포로)


@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며 귀한 기름을 몸에 바르면서 요셉의 환난을 인하여는 근심치 아니하는 자로다.(암6:6)
@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야5:11)
@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사48:10)
@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롬8:17~18)
 
* 계2:10~11절.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찌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란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 강해) 훼방만이 아니라 무서운 박해로 옥에 가는 일까지 있게 된 것은 그만한 독실한 신앙과 용사적인 투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투쟁은 죽도록 충성을 다하는 데서 생명의 면류관을 얻는 승리가 됩니다. 세세왕권의 축복입니다.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 합니다. 백 보좌 심판 후에 있을 둘째 사망과는 상관없는 승리의 용사가 모인 교회라는 것입니다. 왕권 받은 종과 가족은 심판을 받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계20:11~15)

@ 여호와의 일을 태만히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요 자기 칼을 금하여 피를 흘리지 아니하는 자도 저주를 당할 것이로다.(렘48:10)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 하니(계20:4)
@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계20:14)
@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너와 네 앞에 앉은 네 동료들은 내 말을 들을 것이니라. 이들은 예표의 사람이라 내가 내 종 순을 나게 하리라.(슥3:8)
@ 사로잡힌 자 중 바벨론에서부터 돌아온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가 스바냐의 아들 요시아의 집에 들었나니 너는 이 날에 그 집에 들어가서 그들에게서 취하되 은과 금을 취하여 면류관을 만들어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머리에 씌우고 고하여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보라 순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자기 곳에서 돋아나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슥6:10~!2)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슥3:4~5)

-.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 것 : 하나님의 종이 앞으로 올 난제를 조금도 두려워할 것이 없이 그 날 그 날에 닥쳐오는 일을 실천해 나갈 때에 날마다 더 힘을 얻게 되고 풍부한 은총이 내릴 때에 앞으로 더 큰 고난이 온다 하여도 아무런 문제없이 능히 돌파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야5:11 욥의 인내).
  그러므로 우리는 내일 일을 염려할 것 없이 그 날의 괴로움을 만족히 알고 나감으로써 내일 이라는 장차 올 일을 극복할 힘을 더욱 받게 되는 것입니다.
-. 생명의 면류관을 얻게 됨 : 기독교의 전쟁은 면류관의 왕권을 목적한 것입니다. 종 된 생활은 죽도록 충성이라는 것이 없이는 열매 없는 가을 나무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종을 들어 쓰는 방법은 죽도록 충성하라는 방법에서 쓰는 것은 왕국 건설을 위하여 그 종에게 왕권을 주기위한 사랑의 법이 되는 것입니다.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 합니다. 백 보좌 심판 후에 있을 둘째 사망과는 상관없는 승리의 용사가 모인 교회라는 것입니다. 왕권 받은 종과 가족은 심판을 받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계20:11~15 백보좌 심판) 
  요셉의 환란과 야곱의 시련과 다윗의 고난, 욥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 실상은 부요한 종의 생활이라는 것은 인간을 초월한 세계에서 움직이는 활동이 있어야만 되는 것이니 사람에게 보이려는 것이 없이 주님 중심에서 면류관을 위한 싸움의 생활이 아니고는 항상 부요한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이 부요하시매 당신의 종에게 이것을 주기 위해서는 자칭 유대인이 되는 교권주의 자들에게 동참치 못하게 하고 오히려 훼방을 받게 하므로 인간이 볼 때는 궁핍을 당한 것 같으나 실상은 부요케 해서 그 종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 남은 종이 될 촛대교회 사자에게 이루어지는 역사입니다.

@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계3:11)
@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계6:2)
@ 또 내가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구름 위에 사람의 아들과 같은 이가 앉았는데 그 머리에는 금 면류관이 있고 그 손에는 이한 낫을 가졌더라.(계14:14)
@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며 귀한 기름을 몸에 바르면서 요셉의 환난을 인하여는 근심치 아니하는 자로다.(암6:6)
@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마6:33~34).
@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야5:11)
@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야1:4).
@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욥23:10)
@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야1:12).
@ 그런즉 누구든지 삶을 자랑치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바울이나 아볼로나 게바나 세계나 생명이나 사망이나 지금 것이나 장래 것이나 다 너희의 것이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고전3:21~23).
@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롬5:3~4)
@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눅8:15)
@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9)

* 궁금한 시기는 남북환란 통일은 2023년~2024년, 전 삼년 반은 2023년~2026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6년쯤, 후 삼년 반은 2026년~2030년쯤, 아마겟돈 전쟁은 2030년쯤, 천년왕국은 2033년쯤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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