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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1장. 반드시 속히 될 일, 천사의 계시.(계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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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31 09:47 조회78회 댓글0건

본문

계시록 변론 증거 1장. 반드시 속히 될 일, 천사의 계시.(계1:1~20)   

* 계1:1절.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 강해) 계시는 인간이 알 수 없고 그 비밀을 알려 주어야만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마귀편에서 살후2:3 불법의 아들이 나타나 배도하는 일인데 계9:1에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계9:1) 하나인 스탈린의 타락으로 1917년10월17일 일어난 볼세비키 혁명이고 하나님 편에서는 때가 되면 속히 나타날 계10:11절의 변론권세의 다시 예언의 대표로 나오는데 변화성도 인격을 갖춘 종으로 증인 권세를 받은 촛대교회의 사자입니다, 그런데 종말의 역사는 지팡이 같은 갈대(계11:1)인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암7:7~8, 슥4:7)으로 척량(슥2:1~2, 계11:1)하여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켜 심판하는 일이 반드시 속히 될 일이라는 것입니다.

* 계1:2절.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 하였노라.
* 강해)
1) 이루어 진 것을 보고 증거 한 진리(요1 1:2); 완전한 속죄와 구원, 영생.
(요1 5:9~12)

@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계1:19)

  ① 그리스도는 완전한 신으로 세상에 왔습니다. : 신성(마1:18 성령 잉태)
  인성을 가진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을 행하시는 것을 친히 본 것인데 신성을 가진 완전한 증거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표적들입니다.
  ② 인성으로 나타난 것을 친히 봄 : 인성(요1 5:6 물과 피로 임함)
 요한은 친히 예수님의 몸을 만져 보았고 항상 침식을 같이 한 사람으로서 꼭 사람과 같은 인성이 있다고 증거 하였습니다. 화목제물이었다고 담대히 증거 합니다(요1 2:2)
  ③ 완전히 승리를 이루었다(요19:30)는 것을 목도 : 구원의 완성(요1 3:5)
 십자가상에서 다 이루었다고 할 때에 이루어진 사실을 친히 목도했습니다.(요19:30).
2) 이제 있는 일(11); 보는 것을 써서 일곱 교회에게 보냄. 재림의 주님을 맞이할 촛대교회의 신앙표준 노선, 칭찬 받을 일, 책망 받을 일, 촛대교회가 나오는 비밀(에베소, 서머나, 빌라델비아 교회), 이기는 자가 받는 에덴동산 회복과 왕권 회복의 축복입니다..
3) 이루어 질 것을 보고 증거 한 진리(계1:2); 환란과 재앙에서 중생 받은 자녀들이 구원받는 비밀을 증거, 변화성도가 되는 것을 증거 합니다. 변화승천 및 예비처 보호.
  ① 다시 예언의 대표적인 사람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작은 책을 꿀 같이 먹고 다시 예언하게 됩니다.(계10:11~11:3)
-. 성령과 신부가 말할 것입니다(계22:17); 신부 자격을 가진 종이 성령으로 말하게 됩니다.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을 쥔 종입니다.(슥4:10, 암7:7~8), 세계통일 권세의 왕권입니다. -. 지팡이 같은 갈대로 척량(계11:1)을 합니다.; 진리통일
-. 증인 권세 받은 종이 감람나무 단체의 촛대교회 역사를 합니다. 왕권 받은 단체.
  ② 환란 가운데서 보호받을 것을 목적한 진리입니다.(계12:6)
-. 모든 선지는 환란은 북방에서 온다는 것입니다. 사도 요한은 인간종말에 붉은 짐승으로 말미암아 환란 올 때 보호 받는데 남은 종은 권세역사로서 승리하여 변화승천하고, 남은 교회는 예비처에서 특별 보호하며 양육 받게 됩니다.(계12:6)
  ③ 심판과 새 시대를 목적했습니다.
인종 전멸의 심판이 올 때 종족이 구원을 받아 새 시대를 이루고(복음심판), 행위 심판이 올 때에 생명책에 기록된 자를 통하여 영원한 무궁세계에 아름다운 무궁도성이 이루어집니다.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이 있고 백 보좌 심판이 있게 됩니다.(요5:29, 계20:11~15)

* 계1:3절.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 강해) 기독교는 때를 따라 비밀을 증거하고 때를 따라 그 비밀로 말미암아 복을 받게 하는 것이 사명인데 듣는 자들과 지키는 자들은 복수 인데 읽는 자는 단수인데 그 것은 계시록 증거의 대표적인 사명자를 뜻하는 것입니다. 인정한 한 사명자가 다림줄의 진리가 되는 것입니다. 인의 권세를(학2:23)받은 선구적인 종입니다. 이것은 사3:13, 미6:2에서는 하나님께서 변론하시러 일어나신다고 하셨고, 암7:7~8에서는 주님께서 다림줄을 베푸신다 하셨는데 그 사명이 계10:11에서는 다시 예언자입니다.
  다림줄의 진리란 심판의 기준이 되는 성경 말씀의 해석을 말합니다. 여기에 예언의 말씀이란 계10:7과 같이 옛날 선지자들을 통하여 말씀하신 이사야부터 말라가까지 모두 해당되며 물론 계시록 전체가 해당되는 하나님 비밀의 말씀입니다. 다시 예언의 대표이며(계10:11) 지팡이 같은 갈대(계11:1)의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을 쥔 종입니다.(암7:7~8, 슥4:10)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이 복을 받는 일은 완전 변론의 말씀을 듣고 지키고 회개하고 순종하여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고 죽지 않고 새 시대 가고 죽음을 맛보지 않고 변화 승천하여 재림의 주를 영접할 것입니다.(사1:18~20) 이제는 성령과 신부가 하신 말씀인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가감을 하면 재앙을 받는 때입니다.(계22:17~19) 신부자격을 가진 종이 성령의 말씀증거를 말하며 시대적인 사명자의 심판의 다림줄을 다시 예언하는 순의 종입니다.(슥3:8, 슥6:12)

※ 사19:20 한 구원자, 보호자, 사49:21 나는 홀로 되었거늘. 사66:7 고통하기 전에 낳은 남자. 학2:23 인을 삼을 종, 슥2:1~4 척량줄을 잡은 소년. 슥4:10 다림줄을 손에 쥔 스룹바벨. 슥3:8, 슥6:10 순,  미7:14 홀로 거하는 기업의 떼. 계12:5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 (아이). 사49:2 손 그늘에 숨기시는 종. 사11:1~ 가지된 인격, 요15:1~ 열매 맺는 가지된 종, 암7:8 다림줄을 쥔 아모스, 창6:9 홀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노아. 사51:2 혈혈단신의 아브라함을 생각하라 등이 시대적인 사명자를 뜻합니다.
 
* 계1:4절.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와 그 보좌 앞에 일곱 영과
* 강해) 아시아 일곱 교회; 많은 교회가 유럽에도 있었지만 하나님은 셈의 하나님이시니 셈의 장막에서 아시아를 중심하여 모든 선지가 예언한 예언대로 심판기에 이루어 질 것을 다시 조직화 시켜서 영적 이스라엘이 된 교회로서 바로 깨달아 읽고 듣고 지키도록 할 사명이 셈의 장막에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선지가 다 아시아 중심해서 인간 종말에 북방의 환란이 올 것과 아시아 중심해서 동방역사 일으킬 것과 아시아 중심해서 인간종말에 주 재림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두고 아시아 사람을 중심해서 한 말입니다. 극서의 구약의 육적 이스라엘이 사명을 빼앗기고 극동의 영적 이스라엘의 선지 국가가 새 시대를 이룰 나라인 것입니다. 구약 이스라엘을 언약을 세우기 위하여, 종말의 이스라엘인 우리나라는 언약을 이루고 열매를 맺기 위한 선지 국가인 것입니다(마21:41~44). 주님께서 무화과나무 저주 하신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마21:19) 하나님의 섭리는 아시아 극서인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천국복음(마24:14)은 온 세상을 거쳐 동방 땅 끝인 한국에 전해졌고(행1:8) 말세 복음인 영원한 복음(계14:6)은 극동의 동방 땅 끝인 한국에서 온 세계를 거쳐 예루살렘에 전해지는 것입니다.(슥12:10~14)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하나님의 완전역사입니다. 자범죄와 원죄를 해결하는 것임,
-. 일곱 영 1) 은혜시대 ①빛(인도, 히6:4) ② 바람(강권, 행2:2) ③ 불(소멸, 마3:11,  행2:3)④ 소리(교통, 행2:2)  ⑤ 기름(진리, 요1 2:20,27) ⑥ 비둘기(화답, 마3:16~17) ⑦ 생수(소성, 요7:38) 욜2:28 만민에게 부어주는 신(은사 영감). 심령부흥이 되고 자범죄가 해결되고 순교하기까지 도와주십니다.
          2) 환란시대 ①지혜, ② 총명, ③ 모략 ④ 재능 ⑤ 지식 ⑥ 경외 ⑦ 판단 사11:2~3, 사4:4 욜2:29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는 신(선지 영감)으로 변화 승천하기까지 도와주고 영원히 같이합니다. 원죄를 소멸합니다. 일곱 영을 받아야 말세종이 완전히 됩니다. 대표에게 먼저 임하고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이 일반에게 갑니다. 예언의 말씀을 바로 증거 할 수 있고, 변화성도의 역사에 따라오는 종말의 역사로 몸 전체를 영이 주관하고 간섭합니다.(하나님의 영) 인의 권세(학2:23)를 받은 종이 이마에 인을 치므로 하나님의 영을 받게 됩니다. 변화승천하기까지 역사하고 예수님의 공로로만 일곱 영의 성신을 보낼 수 있고 받을 수 있습니다.(예수의 영, 그리스도의 영) 완전역사를 하시는 그 그리스도를 신앙하는 것입니다.

* 계1:5~6절.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 강해) 그리스도의 완전역사; 충성된 증인과 왕권
  그리스도의 완전역사가 무엇이냐? 완전히 타락한 인간들에게 완전한 역사가 계신분이 아니고는 어찌할 도리가 없는 것입니다.
  1) 자신이 완전해지는 역사; 그리스도의 충성과 왕권 
  2) 남을 완전케 하는 역사; 성신으로 완전케 하심, 성도의 충성과 왕권 
  3) 세상을 완전케 하는 역사; 원수를 갚는 왕권
  세상을 완전케 하는 것은 이 땅에 악한 모든 족속을 다 없이하고 의로운 하나님 족속만이 살 수 있는 시대를 이루는 것을 세상을 완전케 한다는 것입니다. 마귀를 없이하는 것입니다.(요1 3:8)

* 우리는 이와 같이 삼대 완전을 가지고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강한 마귀인 원수를 들어서 충성된 증인을 대적하게 하시고 충성된 증인으로 왕권의 수가 차게 될 때에는 원수를 갚으시는 것입니다. 이는 충성된 증인인 예수님과 종들을 합하여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우리도 자신 속에 있는 마귀를 없애고 교회 안에 역사하는 마귀를 없애고 세상에 있는 마귀를 없애는 것이 사명입니다. 이 땅의 악의 세력을 몽땅 없앤다는 것은 자신 속에 있는 죄악을 완전히 없이함을 받은 자 밖에는 알자가 없을 것입니다.   
-. 제사장은 사명을 말했는데 예수님이 택한 백성을 피로 사서 드려 하나님의 천국백성이 되게 하신 것처럼 우리는 그 제사장 사명으로 새 시대의 백성으로 인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사명입니다.(사66:20~21) 그래서 상달되는 기도와 제사가 중요하고 상달되는 새 노래 호소가 중요한 것입니다.

* 계1:7절.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리하리라 아멘.
* 강해) 구름타고 공중재림하시는 날에 신앙준비가 안 된 모든 족속이 통곡합니다. 계11:12에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하는 것은 주께서 공중에 재림하여 휴거시키는 일을 가르쳤습니다. 이때 구름을 타고 올라가는 것을 원수도 보는 것은 계1:7, 계11:12, 계12:5, 고전15:51~52, 살전4:16~17과 같이 되는 때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죽은 자의 부활이 없는 것은 생존 변화성도의 형편만 보여준 것뿐이기 때문입니다. 이때에 죽은 자가 부활하는 일도 사26:19, 계20:4과 같이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계11:10에 두 선지자만 올라가는 것이냐 그렇지 않고 변화성도 대표로만 나타난 것은 두 종을 통하여 이제 마지막 역사가 일어나서 이렇게 되는 것은 말세 종 전체를 두고서 그렇게 보여준 것입니다. 변화성도 전체 14만 4천 명이 다같이 올라가게 됩니다.(사59:20, 히9:28)
  우선 휴거되기까지 받아야 할 은혜와 자격을 보면 우선 계시록에서 이기는 자 즉 승리자 반열에 들어가야 합니다.
1. 이기는 자는 계12:11에 피와 말씀 증거로 이기었다는 말은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를 믿어(롬3:28 믿음의 의 ; 칭의) 성령(욜2:28)을 받아 중생을 받음으로 사망권세에서 이기는 자로 자범죄에서 해방 받아 영혼구원을 받을 자격으로 천사의 인도를 받아 천국으로 인도 받는 것으로 계3:5에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어 주님께서 천사에게 보혈의 능력을 시인하게 되는 것이요.
2. 두 번째는 계6:2에 이기고 이기려하는 장면에서 말씀 증거로 두 번째 이기는 자(계12:11)로 이는 선지서 및 계시록 말씀을 깨달아 하나님께서 인정할 만큼 승리자 단체가 되는 것인데 이는 성도 각자가 이길 수 없고,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완전 변론에 이르러 마귀 참소권이 소멸되어 말씀권세를 받은 종의 반열에 들어 학2:23에 인의 권세를 받은 종에게 계7:2~3에 하나님의 인을 이마에 맞는 것인데 이는 하나님의 영을 받는 것으로 욜2:29에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는 성령(슥4:12 금 기름)으로 계4:5에 보좌 앞에 일곱 영을 받는 것으로 이로써 계14:1에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이 있다는 것은 계3:5에 주님께서 아버지 앞에 시인하여 변화성도의 자격을 갖추는 것입니다. 믿음에도 주님 보시기에 참된 믿음, 진실 된 믿음이 있고, 온전한 믿음이 있어야 하고 거짓 믿음, 가증한 믿음, 죽은 믿음, 온전치 못한 믿음은 중생 받을 수 없듯이 이기는 믿음도 신앙의 절개와 온전한 믿음의 행위(행함의 의 계19:8 성도의 옳은 행실)로 신부자격(계6:11)의 왕권을 얻고 새 이름(계2;17,사62:2)을 받으며 계22:17에 신부의 자격을 먼저 갖춘 대표종의 말씀을 가감 없이 지키고 계1:3에 예언의 말씀을 지켜 복 받을 믿음이며 계2,3장에 사랑의 본질을 잃지 않고 불의와 타협치 않고 악을 용납하지 않고 충성과 진실(계19:11)을 다하고 말씀을 철저히 지켜 살전5:23에 영과 혼과 몸이 깨끗하게 되어 계17:14에 부르심을 받고 빼내심을 받아 진실한 자로 이긴 자가 되어 재림의 주를 맞이할 자로서 사59:20에 죄과를 떠나는 자이고, 히9:28에 죄와 상관없는 자이며 사4:4에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을 받아 중심성결을 받고 피까지 정결케 되는 원죄와 자범죄(엡2:1,슥3:4,9)를 해결 받아 죽지 아니할 몸이 되고 변화승천 할 자격을 갖추게 되는 데는 하나님을 경외함과 주님을 섬겨 섬기는 자로 인정받아 기념책(말3:16)에 기록되고
        # 2차 승리비결 #
    ① 대표와 단체의 관계가 바로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인정하여 세운 종과 완전한 사명 결합을 이루어야 합니다. (십사만사천의 인 맞은 단체)
    ② 말씀이 햇빛같이 밝아져 조금도 어두움이 없어야 합니다.
    ③ 변화성결(인간성, 죄악성이 죽음)을 이루는 몸의 변화(사4:3 칭성 ; 거룩하다 칭함)를 받아야 합니다.(사4:4 소멸의 영, 심판의 영).
3. 계11:1에 지팡이 같은 갈대(심판의 기준이 되는 하늘로서 인정받은 성경해석)를 가진 종의 척량(슥1:16 먹줄, 슥2:1 척량줄, 슥4:10 다림줄, 암7:8 다림줄)을 받아 촛대교회의 성도가 되고 말씀무장, 사랑무장, 인격무장이 되고 변론을 듣고(사1:18,사3:13, 미6:1~2) 회개하여 의로운 제사와 헌물로 깨끗함을 얻고(말3:1~3), 새 노래를 불러 분량을 채워 인격응답(계14:3)을 받아 십사만사천의 변화성도 반열에 들고, 계6:11, 계12:11에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는 열심으로 순교자 동무로 인정받아 순교응답을 받고 다시 예언의 사명자(계10:11 다시 예언, 계11:10 두 선지자)로 제사장의 주권과 기도의 특권(계1:6. 계8:3~5)을 받아 선지자가 되어 전 삼년 반 변화성도 사명(진리통일, 교회통일, 권세통일) 세계통일의 왕국건설을 감당하고
4. 권세능력을 받을 자격을 갖추게 됨은 사43:1~10처럼 신창조를 받아 물과 불이 못 당하는 여호와의 증인이 되며 사40:31 새 힘을 받아 피곤함이 없고 몸이 상쾌한 깃털처럼 되고 사42:1 변론권세를 받고 계11:3,6 증인권세와 자유로운 권세를 받게 되고 계2:26~27 철장권세로 백전백승 하고
5. 계11:6절처럼 재앙으로 땅을 치는 권세로 5개월 황충의 난에 공산국가에 북진하여 양떼를 살리고 계11:7 이하에 죽임을 받아 삼일반 동안 쓰러져 있다가 하나님의 능력으로 변화체가 되어 계11:12에 들림을 받아
6. 계12:5에 하나님 앞과 보좌 앞으로가 후 삼년 반(1260일) 동안 왕국부서 조직 및 혼인잔치에 참여하고(선구적인 종은 계12:1~2,5)에 큰 이적으로 해를 입은 여자(촛대교회)의 해산수고로 철장 든 아이(사66:7) 낳게 된 것이며
7. 계14:1에 시온 산에 강림한 십사만사천의 백마 탄 군대(계19:14)가 되어 아마겟돈(계16:16)에서 승리하여 성도의 나라(단7:22, 계11:15 그리스도의 나라)를 이루어 주님과 더불어 천년평화왕국에서 왕 노릇(계20:4 순교자의 부활성도와 변화성도)하다가 무궁세계에서(계21:24, 계22:5) 세세토록 왕 노릇하게 됩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인정할 인을 치고 인을 맞을 정도의 말씀무장의 정도나 주님의 형상으로 인정 받을 성령의 분량(엡4:13)이나 주님께서 인정할 만한 충성과 진실(계2:10, 계19:11)의 한계는 인간이 알 수 없으나 인정받을 때 열매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8. 올라갈 준비가 된 것은 사4:3에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아 칭성 즉 거룩하다 칭함을 받고 히9:28에 죄와 상관없이 재림의 주를 사모하며 기다리는 자이며 사59:20에 세상과 거룩히 구별되어 죄과를 떠난 자로 죄를 짓지 아니하는 자라 할 수 있습니다.
9. 궁금한 시기는 공중 재림은 2025년쯤, 지상강림은 2028년쯤, 새 시대는 2031년쯤 예상됩니다.

* 계1:8.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 강해)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이시니 육적 이스라엘이 순종치 않을 적에 용서 없이 재앙으로 친 것 같이 종말에도 그와 같이 하실 것입니다. 알파와 오메가의 신이라는 뜻은 몇 가지가 있는데 전3:15절에 이제 있는 것이 옛적에 있었고 장래에 있을 것도 옛적에 있었나니 하나님은 이미 지난 것을 다시 찾으시느니라. 고 하신 것처럼 육적 이스라엘을 통하여 예언적, 영자적, 그림자적, 모형적, 예표적, 몽학적이라고 할 수 있는 역사가 있었고 신약에 혹은 종말에 끝을 맺는 역사가 있다는 것입니다. 전지전능하시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예지예정아래 진행하신다는 뜻도 있고, 시작하신이가 끝까지 책임지고 역사하신다는 뜻도 있습니다. 또한 예언의 말씀은 이중 삼중으로 성취하시는 것도 됩니다. 구약 이스라엘은 언약을 맺는 선지 국가이며 신약의 이스라엘(한국)은 언약을 이루고 열매 맺는 선지 국가 입니다(마21:43).

* 계1:9~10절. 나 요한은 너희 형제요 예수의 환란과 나라와 참음에 동참하는 자라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증거를 인하여 밧모라 하는 섬에 있었더니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 강해) 완전계시를 받은 요한의 인격; 변화성도의 영감 받은 사람으로 그리스도의 완전한 종말적인 비밀을 계시로 받은 요한의 인격이 어떻게 되느냐 하는 것을 먼저 달아보고 난 다음에 가서 완전 계시의 비밀을 주었던 것입니다. 신앙이라는 것은 그 장성에 따라 그 인격을 소유한 것이니 완전한 그리스도의 인격을 소유 할 수 있는 사람은?
  1) 어려운 환란을 통과시킴(9); 하나님의 의를 이루기 위한 환란
  예수의 환란이 되는 십자가 고난이 닥쳐 올 때 아무런 큰 낙망 절망 공포가 없이 십자가 앞에서 담대히 서서 주님께 큰 부탁을 받았으니 주님을 대신하여 아들이 되 달라는 인격을 받았습니다. 주님은 야고보, 요셉, 유다와 시몬이라는 동생이 있었지만 요한을 어머니에게 아들이라 하신 것은 사명과 관계가 있는 것입니다. 상속 받을 왕국건설의 사명 맡은 아들이며 예수님의 동생이 된 것입니다(막3:17 보아너게 곧 우뢰의 아들). 말세 사명자 역시 아들의 명분을 얻으며 후사가 되어 기업을 받을 동생이 되는 것입니다. 즉 세세왕권입니다.
  2) 참음에 동참(9)
  주 앞에 인정받는 인격은 참음에 있습니다. 인내력이 강한 인격을 요구하십니다. 참음이 많고 적음에 따라 상급도 크고 작고하는 것입니다.(네로 황제 때 끊는 기름 가마의 박해를 참음으로 원수의 피해를 당치 않는 사람이 된 것입니다). (딤후2:12)
  3) 자기사명을 위하여 끝까지 노력하는 자.(9)
  하나님 앞에 최고의 인격은 하나님께 맡은 일에만 끝까지 충성을 다하는 인격으로 완전한 것을 받을 수 있는 인격입니다.
  4) 성신에 감동된 인격(10)
  사람은 성신의 감동이 없이는 영계를 볼 수 없고 영계의 음성을 들을 수도 없고 영계 세계의 것을 도저히 알 수도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초자연적인 최고의 인격을 가져오는 것은 성신의 감동에 있습니다. 성신 충만해야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5) 밧모라 하는 섬에 있는 요한(9); 쓸쓸한 밧모 섬, 순교자 보다 괴로운 자리입니다. 마땅히 가야 할 곳으로 인도; 원수를 들어서 쫓아내고 끌고 가는 것도 하나님의 인도(원수의 마음도 하나님이 주관)입니다. 말세 종은 억울함을 당하고 요셉의 환란과 야곱의 시련과 다윗의 고난과 욥의 인내가 있어 영계가 장성됩니다(사40:27). 참는 종은 무엇이나 감사 할일이니 하나님의 신이 항상 같이 하기 때문입니다.

* 계1:11절. 가로되 너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 강해) 이 완전계시의 책을 일곱 교회에게 보내라는 명령인데 이 일곱 교회는 재림의 주를 맞이할 촛대교회의 신앙 표준으로서 보여주되 책망 받을 일, 칭찬 받을 일을 가르쳤습니다. 일곱 교회가 같은 교회요, 같은 교역자요, 같은 하나님의 종이지만 이런 종은 망하고 이런 종이 되어야 새 시대 간다는 것입니다. 또한 촛대교회가 나오는 비밀이 있습니다. 이사야서에서는 같은 야곱이지만 진노의 날에 버릴 야곱과 복 받을 야곱이 있다는 것이며(2장) 마지막 때에도 망할 종과 새 시대 갈 종이 따로 있는 것입니다.

* 계1:12~16절. 몸을 돌이켜 나더러 말한 음성을 알아보려고 하여 돌이킬 때에 일곱 금 촛대를 보았는데 촛대사이에 인자(人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 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같고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으며 그 오른손에 일곱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 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
* 강해) 두려운 주님으로 나타나심; 만왕의 왕의 모양
  사 복음서에 나타난 주님은 충성된 증인으로 나타났고 일곱 금 촛대 교회 사이에 나타나신 주님은 만왕의 왕의 모양으로 나타나서 만왕의 왕이 심판주로 나타날 때 육체구원 받는 역사가 계시록이요, 지상 강림할 때 세상 통치할 때 될 일을 보여주기 위해서 나타나신 것입니다. 그런데 오른 손에 일곱 별을 잡고 두려운 주님으로 나타난 계시는 진노의 날에 용서 없는 재앙이 올 때에 하나님의 종은 어떠한 종이 되어야 하며 교회는 어떠한 교회가 되어야 하며 전할 복음은 어떠한 복음이라는 것을 보여준 것이 계시록의 목적입니다.
-. 만왕의 왕의 모습은 계10장에 변화성도의 모습과 비슷한데 왕의 복장을 하신 주님은 죄가 전혀 없으시고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계시며 무소불능의 백전백승할 승리의 역사를 할 분이며 진리의 말씀의 검(칼)으로 심판할 분이며 어두움이 전혀 없는 모습으로 우리가 받을 변화체와 비슷한 모습으로 오시는 것입니다.

* 계1:17~18절. 내가 볼 때에 그 발 앞에 엎드려져 죽은 자 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가라사대 두려워 말라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요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 강해) 이것은 완전승리를 이루시고 음부의 열쇠를 잡으시고 심판할 권리를 가지고 나타난 주님이십니다. 충성된 예수님 때는 사랑을 받고 동거 동락하던 요한도 만왕의 왕으로 나타날 때는 죽은 자와 같이 된 것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영계가 높고 완전한 계시를 볼만한 인격이 있지만 완전한 변화체를 이루지 못했으니 죽은 자 같이 된 것입니다. 우리가 완전한 변화체를 가진 예수님과 동거 할 수 있는 자격은 완전한 변화체의 영체를 받은 후에나 있을 것입니다. 
  기독교 초기에 개척적인 복음 전파의 시대에는 완전한 계시를 받은 자의 사명이 필요가 없던 것입니다. 왜냐 할 때 이 완전 계시는 완전 영체로서의 들림을 받을 시기의 종과 백성들이 읽고 듣고 지켜야 할 복음이 되기 때문입니다.

* 19~20절.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 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 강해) 이제 지금 있는 일은 그때 일곱 교회에 대한 일이며 장차 될 역사인데 장차 될 일은 종말에 될 일이지요. 일곱 교회는 그 때에 있었지만 그 교회가 주님 재림시에 그 대표가 되는 교회 상황입니다.
  주님의 손에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인데 여기에 비밀이 있다는 것입니다. 144,000명의 변화성도의 말세 사명자입니다. 인 맞은 종의 승리자 반열을 이루는 종이며 단12:3의 궁창의 별과 같이 영원히 빛나는 왕권 받은 종들입니다. 인을 맞지 못하는 종들은 황충의 피해를 당하며 계6:13처럼 환란에서 망하는 종들입니다. 주님이 인간이 알 수 없는 숨은 비밀의 모든 뜻을 종을 통하여 이룬다는 것입니다. 이 촛대교회로 보인 것은 어두움 밤 같은 흑암이 올 때 종말적인 역사의 신랑의 주를 맞이할 뜻으로 촛대라 한 것입니다. 일곱 금 촛대는 슥4장2절에 속화된 교계에서 신령한 교회의 제단으로 복구되는 완전준비 된 순금등대 제단으로 변화성도의 역사하는 완전한 촛대교회의 마지막제단입니다. 다시 말하면 진노의 날에 남을 교회입니다. 촛대 교회 사자는 주님의 재림할 때에 남은 종입니다. 천당 가는 종이 전하는 천당 가는 비밀이 따로 있고 남은 종이 전하는 살아 새 시대가는 비밀이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마20장 포도원 품꾼 비유에서 은혜시대는 낮에 해당하고 환란시대는 어두운 밤에 해당되므로 빛이 필요해서 촛대교회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은혜 복음과 말세 복음, 천국 복음과 영원한 복음, 십자가의 도와 야곱의 도라 하는 것입니다. 계시록은 온 땅이 다 환란 재앙에서 망하게 되더라도 남은 교회가 될 촛대교회를 지킬 자에게 전할 말씀을 보여준 계시입니다. 율법시대에서 은혜시대 넘어올 때 남은 교회가 마가의 다락방교회이고, 은혜시대에서 환란시대로 넘어갈 때 남은 교회가 촛대교회입니다.
  그러므로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은 반드시 일곱 교회에 써 보낸 계시록이 아니고는 환란에서 양떼를 살릴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끝까지 참고이긴 십자가로 말미암아 죄에서 구원을 받고 사도 요한이 환란을 통과한 남은 자로서 받은 계시록을 통하여 환란과 재앙에서 영, 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역사가 무엇인지를 반드시 알아야 할 것입니다.
  & 촛대교회 사자에게 알려주는 비밀.(18-20)
  십자가의 비밀은 이방의 사도가 되는 바울이 계시를 받아 분명히 알게 되어 기록한 글입니다(엡3:1-6). 그러나 계시록은 온 땅이 다 환난 재앙에서 망하게 되더라도 남은 교회가 될 촛대교회를 지킬 자에게 전할 말씀을 보여준 계시입니다. 선지자들에게 알려준 하나님의 비밀입니다.(계10:7) 그러므로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은 반드시 일곱 교회에 써 보낸 계시록이 아니고는 환난에서 양떼를 살릴 수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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