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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계시록 변론 증거 27. 8장(2). 재난의 동기, 환란이 오는 순서, 삼분일의 공산화. 삼대 화. (계8: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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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1-29 09:02 조회4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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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27. 8(2). 재난의 동기, 환란이 오는 순서, 삼분일의 공산화. 삼대 화. (8:6~13)

 

# 일곱 나팔, 환란이 오는 순서, 혁명기, 사회 혼란기, 교회 혼란기, 악의 발전기(흑암기), 쑥물 #

 

* 8:6. 일곱 나팔 가진 일곱 천사가 나팔 불기를 예비하더라.

* 강해) 성도의 원한이 이루어지는 역사는 나팔 부는 데서부터 시작되는 일로 심판의 재앙이 오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는 것입니다. 나팔은 경고입니다. 경고라는 건 앞으로 불가피에 어려운 환란이 온다는 징조입니다. 일곱 째 나팔을 불면 세상은 완전히 심판이라는 것입니다. 즉 대접재앙 심판기입니다. 그래서 나팔을 불 때부터 인류종말의 심판이 올 수밖에 없는 종말의 시기라는 것입니다. (6:3~4. 둘째 인, 붉은 말)

 

* 8:7.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 종 푸른 풀도 타사 사위더라.

* 강해) 혁명기입니다. 이것은 파괴적인 인민투쟁의 불길이니 사28:1~2에 기록된 예언과 같이 인간이 경제적으로 부하고 영화롭게 살던 자들의 그 영화가 땅에 짓밟히는 것은 힘 있는 자들이 쏟아지는 우박같이 그 손으로 그 면류관을 쳐서 땅에 던져 짓밟는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금일에 이 땅의 3분의 1 지경 안에 부요한 자들의 영화라는 것은 강한 백성들의 혁명적인 투쟁에서 짓밟히는 현실을 가르쳤습니다.

191710월 소련 볼세비키 공산혁명입니다. 그러므로 피가 섞인 우박이라는 것은 피 흘린 투쟁을 뜻했고 그 불이라는 것은 혁명의 불길입니다. 땅이 타서 사위 것은 경제권이 없어지고 그런데 모든 나무와 푸른 풀까지 사름을 당했다는 것은 종교박해를 뜻한 것입니다. 종교의 자유가 없습니다. 특히 공산치하에 기독교는 말살을 당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이것이 인간종말의 큰 재앙이 오는 첫째 동기가 되는 것입니다.

이 땅 1/3이 부자가 망했고, 이 땅 1/3이 종교가 망했고, 이 땅 1/3이 자유가 박탈됐고, 이 땅 1/3이 아주 완전한 피해를 당했다는 말입니다. 19537월 남북한 휴전 평화협정과 1975년 베트남 사이공 함락으로 인구로나 땅 넓이로나 지구 1/3이 공산화 된 것입니다. 이것이 세계적으로 올 대 환란이 올 첫째 동기라는 말입니다.

 

* 8:8~9절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바다 가운데 생명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지더라.

* 강해) 사회혼란기입니다. 바다라는 것은 안심할 수 없는 혼란한 세상이 된 것을 가르쳤고 불타는 산은 온 세계가 멸망할 수밖에 없는 징조가 나타난다는 이것은 렘51:25에 온 세계를 멸하는 멸망의 산아 나는 네 대적이라 나의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로 불타는 산이 되게 한다고 했고 26절에 영영히 황무지가 되는 일이 있게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불타는 산은 멸망에 들어 갈 악의 세력을 뜻한 것이니 세계를 멸망케 할 하나님의 대적의 정권의 세력이 강하게 일어나는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4:7에 큰 산아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한 것처럼 멸망의 공산당 정권 세력입니다. 그러므로 바다가 피가 되어서 피조물들이 죽어버리는 광경은 고기떼와 같은 백성들이 다 자유가 박탈되는 것을 가르쳤고 배가 깨어지는 것은 교통이 봉쇄되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므로 세계의 큰 환난, 재앙이 올 징조가 악한 사상의 정권이 강하게 일어나는 것이라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이것도 현실에 응한 사실입니다. 땅은 안정이고 바다는 혼란인데 이 세상이 1/3이 피해를 당하는데 먼저 땅으로 나타났고 다음에 바다로 나타났는데 혼란한 세상이라는 것입니다.

6.25 동란 후부터는 세상이 혼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대적, 종교의 대적, 하나님의 대적, 인류의 대적이 되는 악의 세력 공산당이 원자탄, 수소탄을 가지게 되었는데 세계가 다 죽게 됐다는 말입니다.

 

* 8:10~11.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횃불 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 이 별 이름은 쑥이라 물들의 삼분의 일이 쑥이 되매 그 물들이 쓰게 됨을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더라.

* 강해) 교회 혼란기입니다. 이것은 기독교 안에 영적으로 오는 큰 혼란을 가르친 것이니 교회의 최고 지도 계급에 있는 종들이 말세에 심판의 진리에 탈선된 행동을 하며 교훈을 하며 교회를 망치는 광경을 단 물이 쓴 물이 되는 것으로 보여 줬습니다. 이것은 렘23:14~15을 보면 예루살렘이 바벨론에게 망할 시기에 참된 눈물의 선지 예레미야를 반대하고 가장 사악한 선지들이 진리에 탈선된 교훈을 하는 것을 쑥물이라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영적 이스라엘인 교회가 북방 바벨적인 세력에게 먹힐 위기를 만나서 탈선된 진리의 사상 노선을 가는 거짓 선지의 역사를 가르쳤습니다.

다시 말하면 적그리스도의 사상을 용납하고 참된 진리의 생수 같은 교회가 타협적인 노선에서 진리가 탈선된 통합을 가르쳤습니다. 언제나 단물에 쓴물이 들어오면 단물은 쓰게 되는 것과 같이 참된 진리의 생명이 있는 교회가 마귀의 쑥물을 용납한다면 교회는 망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적으로 올 재앙은 교회 부패로 봅니다.

우박은 혁명을 땅은 안정을 바다는 혼란을 강과 샘은 교회를 가르쳤습니다. 생명의 종교에 마귀의 사상이 들어오면 죽는데 에큐메니칼 운동, W.C.C. W.E.A 가 공산당에서 나오는 거짓 선지들의 활동입니다. 교회 통합이 아니고 참된 진리의 통합만이 의미가 있습니다.

# 단물이 쑥물이 되는 일 (8:10-11)

이것은 기독교의 영계가 변해지는 사실을 보임입니다. 교회라는 것은 맑은 생수로 모든 사람의 생명이나 모든 생명을 살리는 것이 교회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말세에는 생명을 죽이는 쑥물과 단물과 합한다는 것은 기독교가 쑥물을 내는 거짓 선지의 미혹을 받으므로 망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쑥물이라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 하나님의 사람은 생명의 물이니 말씀을 가감된 해석이 쑥물입니다.

2) 성신의 역사가 없는 외식적인 교훈에서 쑥물이 되는 것입니다.

3) 참된 사랑의 본질이 변하게 되는 것을 쑥물이라 하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사랑 그대로 남을 사랑하는 일 외는 다 개포도가 되는 것이니 참된 사랑의 본질은 어떤 도덕이나 어떤 인간의 외형적인 방법이 아니고 사람 양심에서 솟아 나오는 것이 아니고 는 쑥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 단물이 쑥물이 되는 일과 죽음#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사람에게 축복하신 다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주신 것은 그 말씀으로 말미암아 영원하고도 완전한 인격과 생활과 나라를 주자는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간교한 뱀의 말과 하나님의 말씀을 병합시킬 때에 뱀의 말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을 죽이는 열매를 가져왔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목적이 더 좋은 것을 주자는 목적이요, 옛 뱀의 말은 사람을 죽이기 위한 말이었습니다. 오늘 본문은 인간종말에 완전한 평화왕국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독교의 단물과 쑥물이 서로 대립이 되게 하는 동시에 단물과 쑥물이 합하면 죽는다는 것이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먹으면 죽는다는 말이나 같은 말입니다.

 

1. 교회에 들어오는 쑥물

기독교 종말에 영계를 망치는 쑥물이 큰 별로부터 온다는 것인데 큰 별은 쑥물을 내어서 기독교를 망칠 종이요, 지도자를 말한 것입니다. 구약 성전이 황폐될 때에도 지도자가 쑥물을 먹인 죄 값이었고 말세 교회가 맑은 강과 샘물 같이 신령하였으나 쑥물이 들어오므로 망쳐질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가증한 일(23:14)

가증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면서 세상과 타협해서 속화된 일을 말한 것입니다. 기독교는 신랑 예수님과 약혼한 처녀와 같은 것이니 만왕의 왕을 신랑으로 모실 교회가 만왕의 왕을 대적하고 세속에 물들어 타협하는 것이 가증이라는 것입니다. 회개라는 것은 세상을 끊어 버리는 것이 참된 회개라는 것입니다.

 

사악한 자(23:15)

사악이라는 것은 사단의 감화를 받은 사람을 통해서 나오는 행동입니다. 포악이라는 것은 나타나게 악한 것을 말하는 것이요 사악이라는 것은 겉으론 옳은 것 같으나 중심은 악한 바리새인 같은 행동을 말합니다. 참된 예레미야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을 대적하는 자들이었습니다. 진실한 자에게서는 진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남을 살리는 역사가 올 것이고 사악은 말씀을 잘 못되게 해석을 하고 증거 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28:7).

 

자기 마음대로 말하는 자(23:16)

하나님의 종은 자기 마음대로라는 것이 있을 때 자동적으로 쑥물을 내는 것입니다. 종이라는 것은 주인의 마음을 기쁘게 하겠다는 것 외에는 위법이니 쑥물이 되는 것입니다. 강단에 서는 종이 헛된 말로 세상적인 지식으로 지절거리기를 좋아 한다면 그 강단은 쑥물이 되는 것입니다.

 

@ 내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에 내가 몽사를 얻었다 몽사를 얻었다 함을 내가 들었노라.(23:25)

 

하나님을 멸시하는 자에게 평안이 있다는 자(23:17)

하나님의 뜻을 순종치 않고 그 말씀을 멸시하는 자에게 말씀을 바로 가르치는 것보다도 자기의 주권으로 그 사람을 포섭하는 방침을 쓰는 것입니다. 세밀히 말하면 우리는 하나님을 공경하는 사람이니 아무런 재앙이 오지 못하리라 말하는 것은 실제는 하나님의 말씀을 멸시하는 일입니다.

 

세상 영광을 따르는 자(6:1, 11~14)

소위 하나님의 종이라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인간의 학적으로 해석하며 진리를 증거하는 것보다도 자기의 유명한 학식을 자랑하며 세상의 안일한 생활에서 영계를 등한시 하고 나가는 사람들이 쑥물을 먹이는 것입니다(5:6~7). 이스라엘이 북방 사마리아로 저주를 받게 된 것은 하나님 말씀보다도 자기의 정권 야욕을 가지고 남방 예루살렘의 예배를 금하고 하나님을 공경 한다 하는 사람들이 그리심산에 산당을 짓고 금송아지를 섬기게 되므로 쑥물을 내는 사마리아가 되었던 것입니다.

이와 같이 기독교 종말에도 처음에는 진리를 믿던 자들이 세속으로 흘러갈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세속적인 방면으로 해석을 하고 하나님을 공경하는 일을 자기의 주권과 명예를 목적한 생활에서 형식적인 예배를 드릴 적에 하나님의 역사가 떠나게 되므로 자동적으로 쑥물을 내는 교훈을 하게 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떠났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 시대의 법이 되는 것이니 가해도 감해도 그 사람은 쑥물을 내는 사람입니다.

 

2. 교회 안에 샘과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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