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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7장. 구원 획득, 네 천사, 다른 천사, 동방 역사(계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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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18 14:28 조회2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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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7. 7장. 구원 획득, 네 천사, 다른 천사, 동방 역사(계7:1~3) 

* 총론: 이스라엘이란 이름은 야곱이 기도에 승리를 이룬 승리자, 이긴 자의 열매입니다. 그러므로 기도에 승리자라야 14만 4천명(계7:4)의 피와 말씀증거(계12:11)로 이긴 자의 반열에 들 수 있습니다. 9절에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의 흰옷 입은 무리는 일반적 구원을 받되 사죄를 받았으나 권세능력을 받은 종들은 아닙니다. 환란 중에서 그들이 나온다는 것은 완전한 준비는 못 되었으나 환란을 당할 때에 더욱 회개하고 죄 사함을 받은 자들로 예비처, 보호처에 인도와 보호와 양육 받은 새 시대에 백성들입니다. 지금으로서 예상되는 시기는 전 삼년 반은 2021년부터 2025년쯤, 후 삼년 반은 2025년부터 2028년쯤으로 예상됩니다. 천년왕국은 3031년쯤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계7:1.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 강해) 네 천사는 4대 강국인데 거부권을 가진 자입니다. 네 뿔(슥1:18), 수 염소(단8:21), 반전 평화운동.
네 천사는 세상 나라를 대표하는 네 나라인데(거부권을 가지고 세상을 주관하는 나라) 
-. 사자와 같은데 독수리 날개를 가진 나라(단7:4); 미국(강한 나라이며 제공권을 가진 나라): 바벨론(느브갓네살 왕)
-. 곰과 같은데 입에 세 갈빗대를 물은 나라(단7:5); 영국(힘이 있는데 약탈한 식민지의 인도, 캐나다, 호주를 가진 나라): 메데 바사- 바벨론, 리비아, 애굽
-. 표범과 같은데 새의 날개를 가진 나라(단7:6); 프랑스(강하고 화려한 나라인데 간교한 나라): 헬라 제국(알렉산더 왕)
-. 무섭고 놀라우며 또 극히 강하며 큰 철 이가 있고 열 뿔이 있는 나라(단7:7); 소련. (무자비하고 포학하고 강한 나라, 열 나라의 위성국가를 가진 나라): 로마(네로 황제) 

@ 네가 본바 두 뿔 가진 수양은 곧 메대와 바사 왕들이요. 털이 많은 수 염소는 곧 헬라 왕이요 두 눈 사이에 있는 큰 뿔은 곧 그 첫째 왕이요.(단8:20~21)
@ 내가 눈을 들어본즉 네 뿔이 보이기로 이에 네게 말하던 천사에게 묻되 이들이 무엇이니이까? 네게 대답하되 이들은 유다와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을 헤친 뿔이니라. 때에 여호와께서 공장 네 명을 내게 보이시기로 내가 가로되 그들이 무엇하러 왔나이까 하매 대답하여 가라사대 그 뿔들이 유다를 헤쳐서 사람으로 능히 머리를 들지 못하게 하매 이 공장들이 와서 그것들을 두렵게 하고 이전에 뿔들을 들어 유다 땅을 헤친 열국의 뿔을 떨어치려 하느니라. 하시더라.(슥1:18~21).

* 계7:2~3.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 강해) 하나님의 인(학2:23). 주님도 하나님의 인 치신 자(요6:27)라 하셨으며 딤전3:16절에서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었다 하셨으니 성령을 받은 것을 말함을 알 수 있고(죄가 없으시고 창조주이신 주님까지도 하나님의 영을 받아 의롭다 하심) 엡1:13 약속의 성령으로 인 치심을 받았다하셨습니다.
  그리고 고후1;22에 인치시고 우리 마음에 성령을 주셨다 하셨고 벧전1:23 썩어지지 아니할 씨로 의롭다 하셨으니 욜2:28에 예언 된 만민에게 부어 주는 성령을 받음을 뜻했고(행2:2~4)) 이것을 행16:7에 예수의 영이라 하셨으며 롬8:9절과 벧전1:11에 그리스도의 영이라 하셨으니 주님의 성령 즉 이른 비 성령을 받았음을 말함이고 성령을 받아 중생함을 받는 것이 의롭다(칭의; 믿음의 행함으로 야2:21,24,25, 갈3:24 믿음으로)하는 것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을 보면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대속을 믿어 죄를 회개하고 주님을 구세주로 영접하고 성령을 받아 중생 받는 것이 주님의 인 쳤다는 것이 확실함 같이 계7:2,3절의 하나님의 인은 학2:23절에 스룹바벨로 인을 삼을 종으로 인정받아 인의 권세로 욜2:29절에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는 늦은 비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하나님의 인을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계7:2) 인 친다 한 것입니다.
  그리고 사4:4절에서는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거룩하다 칭함을 받게 되고(칭성) 계4:5절에서는 보좌 앞에 일곱 영으로 사11:2~3 지혜 총명 모략 재능 지식 경외 판단의 신으로 말씀하셨으며 롬8:9절과 14절, 고전 2:11, 7:40, 12:3, 고후 3:3절에 하나님의 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마13:31, 17:20, 막4:31, 눅13:19(새가 깃들이는 나무), 17:6에 겨자씨로 비유하셨는데 새가 깃들이는 나무는 단4:14절 이하와 4:22절에 느브갓네살 왕을 뜻했으니 왕권 받을 영을 말한 것으로 하나님께 인정받아 재림의 주를 영접할 하나님의 영 곧 늦은 비 성령, 슥4;12절에 금 기름의 성령을 받게 됨을(합3:13) 뜻했습니다. 겔9:4 예루살렘 성읍에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고 하였습니다. 계14:1에 십사만 사천은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 쓴 것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주님의 인을 받아 주님의 속한자로서 주의 권세로 주님의 대행자로(계2:26~28 철장권세) 하나님의 인을 받아 하나님 속한 종으로 심판 주권의 권리 행사로 하나님의 대행자(사59:16) 중재자)로 쓰임 받을 종(십사만 사천 명)들을 뜻했습니다.
  인을 치는 일은 왕권의 인(계9:4)으로 하나님께서 종마다 직접으로 치는 것이 아니고 인의 권세를 받은 종에게 전권을 맡기어 인을 치는 역사를 하므로 한 단체(감람나무 단체)를 이루게 하여 단체적으로 역사 하다가 단체적으로 주님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른 천사를 대조한다면 계10:1 이하를 보면 작은 책을 들고 조물주 하나님을 가리켜 맹세하여 가로되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진다고 한 것을 보면 이때는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 나라가 될 때라고 계11:15에 말했으니 지상 왕국을 이루기 위한 종말의 기독교 역사가 틀림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심판 권세의 다림줄의 역사입니다. 그러므로 사41:1 이하나 사24:15, 단11:44을 대조하여 보면 분명히 동방 해 돋는 땅 끝 이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러므로 셈의 하나님은 셈의 장막에서 나타난 심판의 비밀을 종말에 셈의 장막인 우리나라에서 권세역사를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지상평화왕국을 이루는 왕권의 역사가 새 시대를 이루는 하나님의 인의 왕권이 반드시 동방에서 나온다는 말입니다. 계시록에 봉했던 책의 비밀이 대한민국에 나타났으니 우리나라를 통하여 새 시대를 이루는데 하나님의 인의 역사라는 건 종말의 특권의 역사 인데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나타난 그 진리 말씀을 통하여 반드시 새 시대를 이룬다는 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환란이 올 때에 북으로 진격하여 복음을 외칠 기회가 옵니다. 

* 계7:2~3.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 강해) 바사 왕 고레스가 이스라엘의 성전 복구와 회복에 쓰임 받은(단8:20)것처럼 하나님의 말일의 동방역사에 쓰임 받을(슥1:20) 말세 종의 단체를 말합니다.

@ 네가 본바 두 뿔 가진 수양은 곧 메대와 바사 왕들이요.(단8:20)
@ 때에 여호와께서 공장 네 명을 내게 보이시기로 내가 가로되 그들이 무엇하러 왔나이까 하매 대답하여 가라사대 그 뿔들이 유다를 헤쳐서 사람으로 능히 머리를 들지 못하게 하매 이 공장들이 와서 그것들을 두렵게 하고 이전에 뿔들을 들어 유다 땅을 헤친 열국의 뿔을 떨어치려 하느니라. 하시더라.(슥1:20~21)

* 계7:4~8.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 이니 유다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가 일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갓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아셀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납달리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므낫세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시므온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레위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잇사갈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스불론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요셉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 중에 인 맞은 자가 일만 이천이라.
* 강해) 인 맞은 자가 이스라엘 자손 각 지파 중에 십사만 사천이라는 것은 사41:9 보면 동방 땅 끝에 일어나는 종이며 사49:6에 택한 종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킨다고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과거의 육적 이스라엘을 가르친 것이 아니고 종말에 환란 중에 승리를 이루는 참된 종들의 역사를 가르쳤습니다.
  왜냐하면 이스라엘이라는 뜻 자체가 승리의 용사를 뜻 했습니다. 이 종들은 죽음을 맛보지 않고 살아서 역사를 일으키다가 주님을 맞이할 종들 입니다. 계14:3을 보면 땅에서 구속함을 받은 자라고 하였습니다. 과거 양을 잡아 제사 드리는 육적 이스라엘로 보면 예수의 십자가의 피는 무효가 되는 것입니다.
  계5:9에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나라(왕)와 제사장을 삼으셔서 땅에서 왕 노릇 한다고 하였으니 지상왕국을 이루는 영적 이스라엘이 틀림없지요. 물론 열두 지파가 보존 되어 온 것도 아닙니다. 갈3:29에 너희가 그리스도에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하였고 엡2:19에 하나님의 권속이라 하였습니다. 
  육적 이스라엘은 예수님이 오실 때까지 영자적인 이스라엘이요, 그 나라의 제사도 예언적이요, 율법도 예언적이요, 성전도 예언적이요, 할례도 예언적이요, 왕국도 예언적인 것입니다. 또한 계9:4에 인 맞지 아니한 종들만 피해를 받는다 하였으니 첫째 화를 피하는 종들이니 부활성도도 아닙니다. 야곱의 열두 지파가 복 받는 것도 아니고 야곱의 씨 가운데 예수가 나와서 예수의 피로 산 백성 가운데 복 받는 것입니다. 육적 열두 지파라면 야곱의 열두 아들 중 레위를 빼고 에브라임과 므낫세를 독립 지파로 하는데(창49:3~28) 여기서는 단 지파 대신 므낫세(창48:17, 민2:18~21)가 에브라임 지파 대신 요셉이 들어 왔고(계7:8) 그것도 예언적이며 말세에 열두 지파적인 지상축복을 받는 왕권반열을 말한 것입니다. 
  7장의 계시는 한 목록에 불과한 계시이니 본론적인 계시가 되는 8장에서 20장까지에서 전부의 내용이 설명됩니다. 왜냐하면 남은 종의 역사와 그 때의 환난과 보호와 인도를 받은 남은 백성의 새 시대를 가르친 목록적 계시이기 때문입니다.

* 계7:9~17.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있도다 하니 모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섰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가로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찌로다 아멘 하더라 장로 중에 하나가 응답하여 내게 이르되 이 흰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뇨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찌니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
* 강해) 다음에 각 나라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가지를 들고 큰 소리로 구원을 노래하는 광경이 나타났습니다. 요12:12~13에 종려나무 가지를 들고 주님을 맞으며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곧 이스라엘의 왕이시라 하였습니다. 이것은 평화의 왕을 영접함을 뜻함입니다. 이 때 24장로 중의 하나가 요한에게 말하기를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온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로 그 옷을 씻어서 희게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큰 환란에서 나온다는 것은 성도의 권세가 패하여지는 환란입니다. 이것은 권세 받은 종들이 환난 중에서 역사할 때에 심판의 다림줄의 경고를 듣고 눈물 흘려 회개하고 따라오는 백성입니다. 계11:3 이하와 같이 촛대교회의 권세 받은 종들이 역사할 때에 촛대교회에 들어오는 양떼들입니다. 이들은 인을 맞지는 못하였으나 속죄의 은총을 받고 하나님의 교회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는 자로서 특별보호를 받고 재앙을 벗어나서 새 시대에 들어갈 자들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인 맞은 종들이 자유의 권세를 가지고 역사할 때 공산세계나 자유진영이나 할 것 없이 다 회개하고 나온 무리들입니다. 이 무리들이 밤낮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며 기도하는데 장막을 친다고 한 것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보호역사로 예비처, 보호처에서 환난에 죽지 않고 살아남아 들림 받은 종들과 주님께서 지상 통치하러 지상강림 하실 때 구원 받아 새 시대 간다는 말입니다. 

@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 이백 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계12:6)
@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롬11:25)
@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슥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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