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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이사야 변론 증거 5. 4장(1). 시온의 아름다움, 칭성, 청결 역사, 특별 성회.(사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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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3-04 03:50 조회3,03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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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5. 4장(1). 시온의 아름다움, 칭성, 청결 역사, 특별 성회.(사4:1~4)

  # 거룩하다 칭함,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 피까지 청결, 거룩한 성회 #

  본장은 3장과 같이 부패한 시온이 망할 때 남은 자들의 형편을 말한 것입니다.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아 거룩하다 칭함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새 시대 축복을 받을 사람은 칭의를 받은 사람이 칭성을 받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 요절; 3절.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 강해) 거룩한 자만 남은 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은혜시대의 영혼 구원은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받고(갈3:24 칭의)를 받고 환란시대의 영육구원은 죄악이 소멸되고 죄과를 떠나고 성령을 받으므로 거룩하다 칭함을 받는 것입니다.(칭성): 칭의. 

@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갈3:24)

* 사4:1. 그날에 일곱 여자가 한 남자를 붙잡고 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떡을 먹으며 우리 옷을 입으리니 오직 당신의 이름으로 우리를 칭하게 하여 우리로 수치를 면케 하라 하리라.
* 강해) 이남은 자라는 것은 살아서 새 시대 들어가 성산의 축복을 받을 백성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곳은 수많은 사람들이 잘 못 적용하여 타락한 경우도 있는데 기독교의 근본은 거룩해지고 신령해지고 깨끗해지지 않으면 잘 못된 것입니다. 여자 일곱을 데리고 산다는 말이 아니고 남자의 이름 아래 여자가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치리권을 가진 왕권은 남자에게만 해당되고 왕권을 누리되 남자의 이름 밑에 반열을 이루어 영광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 때부터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옛날 다윗왕국 시대에도 수많은 여자가 다윗 밑에 가서 다윗왕의 영광이 되었습니다.
 
* 사4:2. 그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 강해) 이들은 여호와의 싹이 되어 아름답고 영화롭게 될 새 시대의 백성으로 그 땅의 소산은 이들을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영육이 완전히 새로 지음을 받고 완전히 깨끗이 되고 새 것이 된 아름다운 싹입니다. 사람도 아름답고 그 소산도 풍부하고 아름답고 아름다운 세상이 됩니다.
  사람을 아름답게 하십니다.(사4:2). 하나님께서 사람을 아름답게 하심으로써 아름다운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에덴동산 회복입니다. 죽지 않고 새 시대의 축복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 여호와의 싹이 되게 합니다.(사4;1~2). ; 하나님께서 새 시대에 들어갈 사람을 여호와의 싹이라고 한 것은 영, 육이 아울러 완전히 새로 지음 받음을 뜻했습니다. 싹이라는 것은 완전히 깨끗해지고 새것이 된 것을 가르친 것이니 하나님께서 환란과 재앙의 날에 남은 자가 되게 하는 데는 완전한 사람이 되어서 새 시대에 영, 육이 들어가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나라를 이룰 자들입니다.
  극도로 아름다운 사람이 되어 영화롭게 되는 것이니 그들은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선악과를 먹은 타락한 피를 받았으므로 다 죽을 몸이 되는 피를 받아서 났지만 여호와의 싹이라는 것은 완전히 거룩함을 받아 죽음을 맛보지 않고 새 시대에 들어가는 사람을 여호와의 싹이라고 했는데 육적으로 부정이 없는 사람은 남녀의 관계가 절대적으로 깨끗하고 거룩한 싹이 되는 자로서 영광의 한 반열을 이루되 남자의 영광의 이름을 따라서 한 반열이 된다는 뜻으로 일곱 여자가 한 남자의 이름으로 칭함을 받는다고 한 것입니다.
  이것은 현세에 남녀관계와 같은 것을 뜻한 것이 아니고 아름답고 영화롭게 되는 반열을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1절에 ‘그날에’ 라고 말했고 2절에서도 ‘그날에’ 라고 한 것은 3장과 같이 부패한 시온을 없애는 날이라는 것입니다.

@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여주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하여주며 겁내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는 굳세게 하라, 두려워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수하시며 보복하여 주실 것이라 그가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그 때에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귀머거리의 귀가 열릴 것이며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사36:3~6)

* 사4:3~4.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 강해) 이들이 남게 된 이유는 이름이 거룩하다 칭함을 받은 자(칭성)이니 자기 힘으로가 아니요 주께서 강권 역사로 심판의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그 몸을 깨끗케 하되 피까지 정결케 한 자로서 남은 자가 된 것입니다. 남은 다 죽는데 이들이 거룩하게 된 것은 마음뿐 아니라 몸까지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깨끗함을 받은 자들입니다. 사람이 자꾸 정욕이 생기고 욕심이 생기고 시기 질투 혈기가 생기는 것은 몸속에 있는 피의 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피가 불결한데 정결케 하는 역사가 옵니다.
  이것은 소멸의 영을 받아서 죄의 소멸을 느끼며 몸의 변화를 체험하게 되는데 이것이 촛대교회의 진액입니다. 은혜교회의 진액은 성령을 받아서 중생의 체험과 은사 체험이며, 말세 복음 받은 분들의 진액은 이슬, 단비역사이며, 늦은 비 소낙비의 은혜로 촛대교회는 소멸의 영을 받아 죄악이 소멸되는 체험입니다. 변화성도는 피까지 깨끗케 하는 역사를 믿고 정결케 됨을 받고 그러면 새 힘이 오고 새 힘이 와서 꽉 차면 무엇이 범접을 못하는 것입니다. 마음과 몸을 한꺼번에 여호와께서 깨끗케 하십니다.
  누구든지 티끌만한 죄라도 회개하고 없이하려고 애써야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역사해 주십니다. 먼저 대표적인 종의 죄를 소멸하고 그 변론을 듣고 회개하고 호소하여 은혜를 받은 자들이 죄악을 소멸 받습니다.(살전5:23, 벧후3:14)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슥3:4)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슥3:9)
@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찌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찌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사1:18)
@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엡2:1)
@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그의 임하는 날을 누가 능히 당하며 그의 나타나는 때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는 금을 연단하는 자의 불과 표백하는 자의 잿물과 같을 것이라.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케 하는 자 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케 하되 금, 은 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말3:1~3)
@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5:23)
@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히9:28).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사59:20). 
@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욜2:29~30)

  & 강한 역사가 나리는 집회.(사4:4). ; 앞으로 진노의 날에 남을 수 있는 교회가 되려면 하나님께서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몸까지 정결케 하는 역사가 내리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이 역사는 하나님께서 강권으로 내리는 것인데 완전 개조, 완전 성결, 완전 변화의 역사가 내리므로 몸의 피까지 정결케 되어 죽음을 맛보지 않고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진노의 날이 임박할 때에 내리는 하나님의 강권역사입니다. 은혜시대에는 영혼을 구원하는 것을 목적했지만 진노의 날에는 그 몸까지 구원하는 역사가 내릴 때에 강권 역사가 임하는 것입니다.
  & 거룩하다 칭함을 받습니다.(사4:3~4). ; 이 거룩이라는 것은 진노의 날에 남은 자 된 자에게 해당되는 말입니다. 우리 영혼이 구원받은 것은 중생을 받아 의롭다함의 칭의를 받는데 있고 우리 몸이 살아서 영화롭게 되는 데는 거룩하다 칭함을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기의 어떤 도덕적 행위나 수양으로 된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그들을 깨끗하게 하되 피까지 정결케 한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은사 역사가 아니고 종말에 권세 역사가 나리는 때에 강권으로 죄악을 제하는 역사이니 슥3;9절과 동일합니다. 영만을 구원하는 때는 그 영을 중생시키는 일이요 그 몸은 병들어 죽는 몸이니 그 몸에 피까지 정결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몸이 살아서 새 시대에 들어가는 자는 그 몸의 피가 영생할 피로 이루어지도록 그 몸에 있는 죄의 질까지 다 소멸시켜서 그 몸으로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광을 누리도록 하는 역사입니다. 이것은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될 사람들에게 주는 역사입니다. 기독교 종말에 완전역사라는 것은 강권적으로 하루아침에 그 몸을 완전히 개조시키는 일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자녀를 깨끗하게 합니다.(사4:4)
  이것은 종말의 심판 날에 남을 자에게 임하는 완전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영과 육이 아울러 완전 성결을 받아서 새 시대로 들어갈 수 있는 사  람이 된다는 것이니 이것을 종말의 강권역사라 하는 것입니다.

  # 진노의 날에 거룩하다 칭함을 받는 자가 되자 #
  하나님께서는 아름다운 새 시대를 이루기 위하여 역사하시되 아무리 탁락한 인간이라도 거룩하다 칭함을 받을 수 있도록 역사해 주시는 것을 본문에 가르쳤습니다.
  하나님은 거룩한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고 거룩하다 칭함을 받도록 역사하는 신이십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속화된 세상에서 거룩한 사람을 만들어 거룩한 성산을 이루고 거룩한 나라를 이루어 거룩한 영광을 왕권으로 세세토록 주고자 하는 것이 하나님의 거룩한 역사라는 것입니다.
  가장 아름답고도 복된 일은 죽음을 맛보지 않고 남은 자로서 아름답고도 영화로운 단체를 이루는 역사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하나같이 성결함을 받아 하나같이 뭉쳐 부르짖는 역사가 아니고는 절대로 남은 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 아름답게 하는 역사 #
  조물주 하나님은 아름답게 하는 역사가 아니고는 역사하지 않는 신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할 때에 아름다운 것을 이루기 위하여 창조의 역사를 시작한 것입니다. 거룩한 신의 영광이 창조 전에도 있었지만 그 영광은 아름답게 하는 역사가 있음으로써만 아름다운 영광의 가치를 발휘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아름답게 창조한 것으로써 끝이 되는 것이 아니고 더 아름답게 하고자 할 때에 사람을 아무런 어려움이 없이 하는 것이 아니고 어려움을 통과시켜서 더욱 아름답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4장은 3장과 같이 극도로 부패되고 악화된 시대를 통과해서 아름답게 되는 일이 있을 것을 말씀한 것입니다.
  인생이 타락했지만 아름답게 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역사는 강권적으로 아름답게 해주실 것을 말씀한 것입니다. 

@ 우리의 절기 시키는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 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 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 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사33:20~21). 
@ 너 곤고하며 광풍에 요동하여 안위를 받지 못한 자여 보라 내가 화려한 채색으로 네 돌 사이에 더하며 청옥으로 네 기초를 쌓으며 홍보석으로 네 성첩을 지으며 석류석으로 네 성문을 만들고 네 지경을 다 보석으로 꾸밀 것이며(사54:11~12).

* 아름다운 새 시대를 목적으로 가르침 말씀을 아름다운 소식이라는 것입니다.
(사40:9, 나1:15). 몸이 흙으로 돌아가는 일은 슬픈 일이요, 그 몸이 완전 개조를 받아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되는 것이 아름다운 역사라는 것입니다.
 
@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사61:1~2)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사40:9).
@ 볼찌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찌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나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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